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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Animation Basic [5]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4. 18.

Keyframe을 선택하고, 단축키 T를 클릭하면 Set Keyframe Interpolation(보간법) 메뉴가 등장합니다.

 

메뉴의 원래 위치는 Key / Interpolation Mode 입니다.

 

기본 Type의 Interpolation, Constant 는 다음 키프레임까지 이전 키프레임의 값이 유지되는, 이렇게 계단 모양이 됩니다.

 

Linear는 직선의 값으로 움직임이 균일하게 변화하게 됩니다.

 

Bezier는 베지어 곡선이고 부드럽게 시작하고 부드럽게 도착하는 동작을 만들어 줍니다.

 

Keyframe을 선택하고 Sidebar에서 F-Curve탭을 보면 , Keyframe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현재 키프레임의 Interpolation타입과 좌 우 핸들의 성격과 정보 등등,

 

Modifirers탭을 열면, 커브에 모디파이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epped Interpolation을 선택하면,

 

이런 계단모양의 커브가 됩니다. 움직임이 뚝뚝 끊어지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스타일이 됩니다.

 

모디파이어 사용과 비슷합니다. 활성, 비활성화 시키거나, 삭제시킬수 있습니다.

 

Step Size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움직임의 시작(Start Frame)과 종료(End Frame)을 지정해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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