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 Eevee, Refraction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1. 6. 6.

블렌더 Blender에서 작업할때,

Eye ball, 투명 재질 안의 눈동자가 Viewport Shading, Material 상태에서는 안보이는데요,

( 환경만 반사해서 안쪽이 안보여요...)

Rendered 상태에서도,

현재 렌더 엔진이 Eevee 인가, Cycles인가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현재 Material은 Glass , 유리재질입니다.


Eevee 상태에서도 Refraction 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Render Properties에서 Engine이 Eevee인지 확인 한 후

Screen Space Reflection을 켜주고, 그 안으로 들어가서

Refraction을 켜줘야 합니다.


참고로,

Screen Space Reflection 옵션은..

3D view port에서 Rendered 스크린 상태에서는

Cycles에서는 당연히 나오는 반사 Reflection 표현이...

현재 렌더 엔진이 Eevee상태에서는 무시...합니다.

그래서 켜주면...오른쪽과 같이.

 

역시 Material view 상태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

 

Eevee 스크린 뷰에서 Refraction 보기 였습니다.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addon : Single vertex  (0) 2021.07.10
Blender 3D : add object 생성후 변경.  (0) 2021.07.08
Blender3D: Texture Painting.  (0) 2021.04.05
UV-Packer, for Blender  (0) 2021.04.02
블렌더 스컬팅 : 카구라.  (0) 2021.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