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상단 'Snap to' 에서 'Face' 에서
Project individual Elements를 체크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UCrF/btrtMI48KxJ/mtMjBOvekhAld7vyod3wK1/img.jpg)
Face에 자석처럼 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Nkok/btrtJDQ7NIf/jsytLLjYeVUgV4zjnOYcNk/img.jpg)
Align Rotation to Target 를 체크하면,
![](https://blog.kakaocdn.net/dn/cZ6skL/btrtO7DmYVT/2mcHZub9jNVexaCsNKbJB1/img.jpg)
Z축이 90도로 서서 스냅이 걸립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qdjA/btrtLAsMMG0/uaml9kbvfzPbEpPwtYgaC1/img.jpg)
이런 반구, 오브젝트에 Z축이 보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j2hBp/btrtLztUWVe/0N7VWmak00M9hO5lUJC780/img.jpg)
이렇게 Rotate 스냅이 걸립니다.
![](https://blog.kakaocdn.net/dn/nSIiM/btrtJDXLDiD/O8rfv4NvaSXR5vRIeJFOO1/img.jpg)
Retopology작업을 할때, 파뭍히는 현상.
![](https://blog.kakaocdn.net/dn/6OecY/btrtRXAekB8/jaQfF578NgS8w6Wfbn08xk/img.jpg)
In Front를 체크 하면 카메라에 가장 우선적으로 보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o2KA1/btrtRWBjnkA/nXpK3tu4f9Lw25SJ0KiXgk/img.jpg)
Mirror 모디파이어 에서 Clipping을 체크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P4R3U/btrtO9gPoO7/92vKK3uZwceiK9gyK5ewLk/img.jpg)
그리고 근처에 가깝게 접근한 Vertex들은 자동으로 붙어 버리는 명령. Auto Merge.
![](https://blog.kakaocdn.net/dn/bwGkxQ/btrtNQBSJfM/BVhdeFyOKmYuK5LMA2LL90/img.jpg)
'3D & Metaverse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Retopo : Bsurface GPL Edition (0) | 2022.02.23 |
---|---|
[Blender]Mesh: F2, Retopo 쓸만한 메뉴들 (1) | 2022.02.21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 | 2022.01.01 |
Blender addon : Single vertex (0) | 2021.07.10 |
Blender 3D : add object 생성후 변경. (0) | 2021.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