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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Metaverse/Blender3D

[Blender]Mesh: F2, Retopo 쓸만한 메뉴들

by kauree 2022. 2. 21.

이전 게시물, Snap의 옵션들을 체크 하고, Retopo할 오브젝트의 표면에 Face를 위치 시킵니다.

(Snap을 작업시 켜두거나, 또는 옵션만 저렇게 맞추고, Off시키고, 잠깐 활성화 시키고 싶을 경우 Ctrl 키를 클릭하면 잠깐 Snap이 활성화 됩니다.)

in front 상태, Extrude, E키를 클릭하면서 fac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fac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크게, 멀리 면을 생성 시켜주고,

중간을 Ctrl+R로 엣지를 생성한후,

G키로 한번 흔들어 주면, Face 표면에 착! 달라 붙습니다.


Add on 에서, Mesh: F2 를 활성화 시킵니다.

아래와 같이 구석에 있는 Vertex를 선택하고 F키를 클릭하면

튀어 오르듯이 버텍스가 대각으로 이동하며, face가 생성됩니다.

 

쉽게, 선택, F,선택, F,선택, F,

아래와 같이 위 아래에 face들이 있으면, 그 사이의 vertex 2개를 선택하고,

F키만 클릭클릭 해주면 Face가 생성됩니다. (이건 원래 있던 기능)

Retopo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정신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Loop Edges 선택하고 Relax를 해주면

릴렉스 해집니다. ^^

Loop edge들을 각각 선택하고 Relax를 해줘야 합니다. (다 선택하면 안됨)

아래와 같이 X,Y 같은 엣지 갯수(3X3)를 선택하고,

Circle을 명령하면,

정원에 가까운 원으로 배열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선택하고,

Smooth Vertices을 여러번 해주면,

가볍게 엣지들이 정리 됩니다. (한번에 안되고, 여러번, Shift + R은 앞에 명령한 것을 반복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