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 Metaverse/News

새로운 메타버스, ifland

by kauree 2021. 7. 16.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 'ifland'를 공개하네요.

SK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CuVHSZRbTEc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출시

대규모 포럼·이벤트,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5G시대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자리매김할 것"

 

SK텔레콤 (322,000원 

2000 0.6%)이 '이프랜드(ifland)'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브랜드를 선보인다. 전세계 이용자 2억 명을 넘는 네이버 제페토에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SK텔레콤은 이용자의 메타버스 경험을 극대화할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프랜드는 '누구든 되고 싶고, 하고 싶고, 만나고 싶고, 가고 싶은 수많은 가능성(if)들이 현실이 되는 공간(land)'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먼저 출시한 후 iOS 및 VR(가상현실)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 OS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프랜드에는 대형 콘퍼런스홀, 야외 무대, 루프탑, 학교 대운동장, 모닥불 룸 등 18종 테마의 가상공간이 있다. 가상공간은 테마별로 날씨, 시간대, 바닥, 벽지 등 배경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같은 테마 룸이라도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를 연출할 수 있다. 이프랜드 내 메타버스 룸에서 원하는 자료를 문서(PDF) 및 영상(MP4)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하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환경도 구축했다.

 

 

하나의 룸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130명이다. 수용 인원을 확대해 수백여명이 참여하는 대형 콘퍼런스 등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들이 본인만의 개성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아바타 종류와 감정 표현 액션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성별, 헤어스타일은 물론 아바타의 키와 체형까지 총 800여종의 코스튬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버추얼(Virtual) '부캐'를 만들고 다채로운 아바타들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간단한 아바타 동작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표현을 전달할 수 있는 감정 표현 모션도 총 66종으로, 상황에 맞는 심플하면서도 재미있는 소통이 가능하다.

 

메타버스가 새로운 SNS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소셜(Social) 기능도 강화했다. 본인의 관심사나 취미를 간략히 소개하는 프로필 기능을 추가하면 같은 메타버스 룸에 있는 사람들이 언제든 확인할 수 있고, 관심있는 아바타를 팔로우 할 수도 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간소화와 사용성이 중점을 두어 이용자 접근성도 높였다. 이프랜드 앱을 실행하면 즉시 화면 상단에 본인의 아바타와 프로필이 등장한다. 하단에는 현재 개설된 메타버스룸들이 뜨는데, 직접 방을 개설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제목만 입력하면 메타버스 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설된 룸들을 사용자의 관심영역 별로 검색할 수 있고, 개설 예정인 룸에 사전 관심 등록을 하면 시작 10분전에 참여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내가 팔로우하는 친구가 이프랜드에 접속했을 시에도 알려주기도 한다.

 

SK텔레콤은 기존 자사 서비스인 '소셜VR'과 '버추얼 밋업'을 운영해오며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프랜드를 5G시대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키워갈 방침이다.

 

이프랜드 안에서 국내외 주요 포럼 및 강연 · 페스티벌 · 콘서트 · 팬미팅 등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고, '심야 영화 상영회' · '대학생 마케팅 스쿨' · '명상 힐링' · 'OX 퀴즈룸' 등 체험형 콘텐츠들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프랜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그램 '이프루언서(ifluencer)' 및 '이프렌즈(ifriends)' 등도 시행한다.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CO(컴퍼니)장은 "이프랜드는 MZ세대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한층 강화된 소셜 기능으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라이프를 지원할 것"이라며, "소규모 친밀모임은 물론 대규모 행사 등 고객들이 이프랜드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메타버스 생활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머니 투데이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캐릭터가 제페토와 너무 닮아 있는듯..

뭐...어쩔수 없겠죠.

제페토 크리에이터 같은 플랫폼이 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https://youtu.be/Bcp_uU79m3I

#메타버스, #ifland, #이프랜드, #아이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