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 Metaverse/News

[Blender News] Blender 2.91 - 9.30 update!

by kauree 2020. 10. 2.

Blender 2.91x VDB MESH TO VOLUME MODIFIER!!

9월 30일 오후 6시 50분 업데이트 입니다.

VDB 파일을 Mesh를 이용, Volume modifier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굿굿.


Add / Volume / Empty Volume 으로 생성 합니다.

Modifier 에서 Add Modifier / Mesh to Volume

Object에서 Mesh를 선택합니다.

현재, Cube밖에 없어서....Volume Cube

Mesh를 꺼줍니다.

Density 수치를 바꿔봅니다.

Material View로..

이번엔 Rendered 로..

구름의 흔적이 보이네요.

자 일단 확인 되었습니다.


Monkey , 수잔을 부릅니다.

Volume을 적용하고,

Mesh를 숨깁니다.

Voxel 수치를 높여주고,

계단이 조밀해 졌습니다.

Material PreView에서

Scene Light와 Scene World를 켜줍니다.

볼륨감이 조금 나타납니다.

라이트의 위치를 좀 제대로 잡아주면... 구름 수잔이 보입니다.

Rendered View로..

Render Engine을 Cycles로..

Top Light로...

New Material 생성하구요,

색을 바꿀수 있구요..

Density에 따라 이렇게 달라 집니다.

그리고, Anisotropy값으로...

밀도와 반사되는 빛의 분위기를 조절합니다.

Blender 2.91의 9월30일 버젼업, VDB 리뷰 였습니다.

 

Mesh, 즉 형태를 가진 구름,연기, 불 등의 표현이

아주 쉽게 나타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Voxel 콘테이너 같은거 안보여...)

많은 Data 를 어떻게 제어 할지는...궁금한데요...

해봐야 알겠지요. ^^

작업하기 좋은 세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