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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Metaverse/Blender3D

Blender 2.91 alpha update

by kauree 2020. 9. 21.

지난주, Blender 2.91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군요.

좀더 세련되고 편해진듯 합니다.

아직은 alpha이지만 이번 기능들은 정식버젼에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1. Outliner, Copy Modifiers

기존의 아웃라이너 보다는 hierarchy 구조를 알아보기 쉽게 좀더 강화 되었습니다.

더 중요한! 이것! Outliner에서 Modifier Copy가 가능해 졌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Ico Sphere에 Subdivision 과 Array를 적용했습니다.

즉 1개 이상의 Modifier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Modifiers 를 다른 오브젝트에 전달하고 싶을때는

Ctrl + L 로 다른 오브젝트에 정보를 전해줄수 있었지요.

그러나 여러 Modifiers가 아닌 1개의 Modifier 만 전달하고 싶다면...

그런 애로사항을,

Outliner에서 처리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cosphere 에 Modifiers 에 적용된 기능이 보입니다.

그 중 Array 를 LMB로 선택해서, 아래에 있는 수잔에게 드레그 합니다.

드래그 하고 놓으면, 수잔(Suzanne)에 Array가 Copy되었습니다. 와우.

Array만 Copy 되었습니다. ^^

그리고 Collection의 컬러도 바꿀수 있습니다.


2. Boolean, Collection으로도 가능!

아래와 같이 Cube 를 카피 했습니다.

오른쪽의 2개 Cube 를 new Collection을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Collection 2번에 Cube 2개가 보입니다.

자, 왼쪽의 Cube에 Modifier ,

Boolean을 적용하고,

아래에 보면...object를 열어보면, Collection도 보입니다.

cube 2개가 들어있는 Collection2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겹쳐서 Difference를 ...

했습니다. 캬... 깔끔하게...차집합...Difference

 


3. Geometry, Bevel

우선 Text를 하나 만들고, properties에서 Geometry, Extrude를 합니다.

그리고. Bevel 옵션을 보면, 새로운 옵션이 보입니다.

Profile을 선택하면, 아래에 그래프가 보입니다.

Preset중 하나를 선택하면,

Profile을 바꾸면...당연히

바뀝니다.

Profile의 vertex성격도 바꿀수 있습니다. vector로 바꾸었네요.

자...그럼...더 확장해 보겠습니다.

Path를 만듭니다.

역시 Geometry 에서 Extrude를 하고,

Extrude 가 되었습니다.

역시, Bevel에 Profile을....아래와 같이..

Path가 이렇게 됩니다.

Extrude를 하지 않고, 그래프를 살짝 수정하면,

머리카락 용도로 썼던 Surface를 그냥, 쉽게 뚝딱 만들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지난주에 발표했던 블렌더 Update내용이었습니다.

더 편해진 기능들이 맘에 드네요.

^^

열심히 작업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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