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3D camera: Camera ISO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0. 11. 6.

Max 또는 Maya 등, 3D CG 에서의 Camera 사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게시물입니다.

카메라를 잘 모르는 초급자용이구요,  
알기쉽게 전달하기 위해 간략하게 표현했습니다.
오늘은 네번째 시간, ISO 입니다. ^^

 

 

 

 

Maya Vray, ISO

Vray Physical camera를 load하고
Camera  Vray Attributes editer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 할수 있습니다.
F-number (조리개), Shutter speed, ISO


현재 ISO 가 100입니다.

ISO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조명들을 전체적으로 낮추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어둡습니다. 주조명만이 제대로 보입니다.


ISO를 400으로 올렸습니다. 어둡지만 보입니다.

ISO 400


ISO 800 입니다. 좀더 밝아 졌습니다.

ISO 800


ISO 1600 입니다. 훨씬 밝아 졌습니다.

ISO 1600


ISO 3200 상당히 밝습니다.

ISO 3200

ISO조절은 실내, 터널, 같은 빛이 부족하거나, 빛이 통제된 공간에
사용하는 것이 적합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ISO의 노이즈 같은 경우는
3D소프트웨어에서보다는 합성작업에서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것이 더 효율적이 겠죠?

좋은 하루 되세요.^^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츠네 미쿠 Miku Expo 2021 Online  (0) 2021.06.07
삼성 가상현실 도우미 'Sam'?  (0) 2021.06.04
3D & Camera 03 : 셔터(Shutter)  (0) 2020.11.05
3D Camera 02: 조리개  (0) 2020.11.04
3D Camera 01: Lens  (0) 2020.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