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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2. 4.

Blender: Curve Control Basic[6] 에서 만들었던 Curve를 Path로 이용해서 생성한 Cube에 Path Animation을 해보겠습니다. 여러 Curve 들 중에 하나만 남겨두고 제거합니다.

Path Animation을 위해 필요한 Node, Sample Curce 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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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ple Curve노드 안의 옵션에 Factor, Lenght, 그리고 Float 를 주로 콘트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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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Type에서 나온 Curve가 Sample Curve의 Curves으로 들어가고, Position의 아웃풋 소켓을 Value로 받습니다. Float(실수)는 Vector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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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Path를 따라갈 Cube를 생성하고, 그 Cube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Set Position노드를 생성해서 연결합니다. Mesh 는 Geometry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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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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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ple Curve 의 Value 아웃풋을 Set Position 노드 의 Offset 인풋에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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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Path와 Mesh를 Join Geometry 로 합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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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렇게 결과가 됩니다. Factor는 Path의 시작 위치는 0, 끝 위치는 1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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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or를 조절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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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h를 따라 움직임이 일어납니다. (Key를 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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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Sample Curve 의 Length로 선택해 보면, 실제 Length를 기준으로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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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ngh의 5m 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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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m 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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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m 쯔음... (실제 움직임을 줘야 할 경우에는 이것이 좋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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