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Curve Control Basic[7] 에서 이어집니다.
Sample Curve 노드에서 Position 노드에서 값을 받아서 Value로 출력했었는데,
Position에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Position 노드 사용없이도 할 수 있슴. 경우에 따라)
![](https://blog.kakaocdn.net/dn/lK33H/btsLP25EHkp/zGPpHWPbohvxRDweikYKB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그 아래의 Tangent와 Normal이라는 아웃풋 소켓이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h9uMm/btsLOZWmONB/ntDsOw4BstQrgk6xwNvNt1/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Tangent는 Normal과 관련된 값으로 회전에 관련 된 값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Align Euler to Vector 노드를 사용해서 Vector로 Tanget를 받고,
![](https://blog.kakaocdn.net/dn/RtULb/btsLPCzovLr/l0oRcw5bbgvZOFmQaqLuo1/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Cube의 위치를 받는 Position노드에서 Vector Rotae 노드에 Vector로 값을 전달합니다.
(Vector Rotate의 Type을 Axis Angle에서 Euler로 변경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78aCx/btsLQiHfolj/Dn1NCbnKcyEn0ljgDy7Ws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Vector Rotate의 Rotation에 Align Euler to Vector의 Rotation의 값을 연결하고,
Vector Rotate의 Vector출력값을 Set Position의 Position으로 연결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sxfW/btsLQkE2UEq/oBhkjlnNqPUcKn3H3JFF41/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것은 연결하기 전 상태이고
![](https://blog.kakaocdn.net/dn/2lPSU/btsLPxdXacf/p938UV8jIsKodjHab6h4G0/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것은 연결된 상태입니다. Path를 따라서 Cube가 Align 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x3ITz/btsLQp0AIzL/gdkux7DXBEMPMuCzCWKnf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른 앵글 각도)
![](https://blog.kakaocdn.net/dn/efsm7x/btsLO95BF0k/MFry73cYa7KvG1Z0hgjLo0/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Path를 또 복사를 해서 멀리 떨어지게 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KRMne/btsLQHtaXJe/LFVeq0xQO1CF77pP0ZvzK0/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때, Curve Index를 사용해서, 0번 Curve, 1번 Curve로 Cube가 위치할 Path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ldLk/btsLRngpowe/18WfqZmY58VFrK1jwFBLX1/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https://blog.kakaocdn.net/dn/mc4Ga/btsLPu2Hwut/B9yrS58FDmqHFIkp7o4oB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https://blog.kakaocdn.net/dn/19TLp/btsLQQcoQxb/WhNgkx6MPrXQFg2gkEcvD1/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All Curves를 체크하면, 분리된 Path를 이어서 달릴수 있습니다.
Sample Curve의 Factor값으로 조절하면,
![](https://blog.kakaocdn.net/dn/bMn6tY/btsLPPZKYQy/efLjUkU3kHHnoD8pBmarR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Factor 가 0.634 즈음의 위치이고,
![](https://blog.kakaocdn.net/dn/x4aCP/btsLQ3o05yi/e0oAEo3ySslFg1uLpmJDW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Factor가 0.635 를 넘어가면 Curve Index 1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Mfz0u/btsLQUFK6AV/Q8LT7oFp0GZAPHlWr9IfGK/img.jp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2 [1] (0) | 2025.02.07 |
---|---|
Blender: GeoNodes-Index-Attribute Text (0) | 2025.02.06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0) | 2025.02.04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6]- Endpoint Selection (0) | 2025.02.03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5]- Spline Length (2) | 202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