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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Basic[8]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2. 5.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에서 이어집니다.

Sample Curve 노드에서 Position 노드에서 값을 받아서 Value로 출력했었는데,

Position에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Position 노드 사용없이도 할 수 있슴. 경우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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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아래의 Tangent와 Normal이라는 아웃풋 소켓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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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ngent는 Normal과 관련된 값으로 회전에 관련 된 값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Align Euler to Vector 노드를 사용해서 Vector로 Tanget를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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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의 위치를 받는 Position노드에서 Vector Rotae 노드에 Vector로 값을 전달합니다.

(Vector Rotate의 Type을 Axis Angle에서 Euler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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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Vector Rotate의 Rotation에 Align Euler to Vector의 Rotation의 값을 연결하고,

Vector Rotate의 Vector출력값을 Set Position의 Position으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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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연결하기 전 상태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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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연결된 상태입니다. Path를 따라서 Cube가 Align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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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앵글 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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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Path를 또 복사를 해서 멀리 떨어지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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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Curve Index를 사용해서, 0번 Curve, 1번 Curve로 Cube가 위치할 Path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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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All Curves를 체크하면, 분리된 Path를 이어서 달릴수 있습니다.

Sample Curve의 Factor값으로 조절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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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or 가 0.634 즈음의 위치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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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tor가 0.635 를 넘어가면 Curve Index 1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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