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 Metaverse/Unity

Unity Shader 01

by kauree 2021. 7. 12.

인터페이스 만들기.

Float 을 받는 인터페이스

_Name ("display name", Range (min, max)) = number

_Name ("display name", Float) = number

_Name ("display name", int) = number

Float4를 받는 인터페이스

_Name ("display name", Color)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_Name ("display name", Vector)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기타 Sampler를 받는 인터페이스

_Name ("display name", 2D) = "number" { options }

_Name ("display name", Rect) = "number" { options }

_Name ("display name", Cube) = "number" { options }

_Name ("display name", 3D) = "number" { options }

Range

_Name ("display name", Range (min, max)) = number

이대로 쓰면 안된다.

** _Name 은 변수명.

- 한글 사용 금지

- 띄어쓰기 금지

- 숫자로 시작 금지.

- 언더바(_) 이외의 특수문자 사용금지

- 예약어(미리 시스템에서 정의된 명칭) 사용 금지

---- 어디에 쓰는 변수인지 알기 쉽게 이름을 달것.

아래와 같이 됨.

display name에 적당한 것으로 바꿔보자.

Float

_Name ("display name", Float) = number

*** 이것은 int 도 같음.

Color

Color는 R,G,B,A 4개를 받을수 있음 그래서 float4

일반적인 컬러픽커를 만들수 있음.

_Name ("display name", Color)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Vector

약간 독특한 인터페이스로 float4 를 받음.

_Name ("display name", Vector) = (number, number, number, nu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