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 인터페이스 Unity Editor Interface 를 살펴 보겠습니다.
유니티 허브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유니티 에디터(현재 2020.3.9f) 를 실행합니다.
유니티의 핵심 인터페이스, 5개의 패널 Pannel로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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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패널들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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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ene View (화면에서 오브젝트 편집및 조정)
- Game View (게임 뷰 실제 화면 / 아래 인터페이스에는 Scene과 Game이 같은 위치에 다른 탭으로 있습니다. 분리할 수 도 있습니다.)
- Hierarchy (오브젝트들간의 계층 구조)
- Project (에셋 데이터 리소스 관리)
- Inspector (오브젝트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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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패널들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Scene View
게임을 시각적으로 구성하고 2D와 3D 오브젝트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Game View
게임을 미리해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콘트롤 버튼을 누르면 제작중인 해당 게임이 활성화 됩니다.
(실제 플랫폼에 적용된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Hierarchy
오브젝트의 계층구조는 장면의 오브젝트를 순서대로 나열 할 수 있고,
이러한 순서로 상위, 하위, 오브젝트 관계를 알 수 있고, 오브젝트를 그룹구성 또는 그룹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Project
프로젝트 패널은 현재 작업중인 모든 에셋을 한 곳에 표시합니다.
게임의 모든 컴포넌트(요소)를 빠르게 액세스 접근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로 부터 텍스처, 3D모델, 비디오, 오디오 등이 선택 가능합니다.
Inspector
오브젝트 선택상황에 맞춰 바뀌는 패널로, 오브젝트, 에셋 또는 설정 패널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하이라어키의 다른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인스펙터는 즉시 선택한 오브젝트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Play Control
중앙 상단에 있는 Play 버튼. 게임의 테스트 플레이가 가능하고, 프레임 단위로 진행해서 세부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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