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elocity 계열 모듈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 개요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을 사용해 파티클의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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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locity over Lifetime 모듈의 설정 항목
파라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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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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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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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마다 파티클의 속도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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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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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ar축이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중에서 참조 좌표 선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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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bital(궤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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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이 선회하는 듯한 움직임을 설정 (a Orbital flight : 궤도 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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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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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포지션에서 멀어지거나 가까워지는 파티클의 방사형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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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ed Modif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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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이 현재 이동하는 방향 주위를 따라 파티클의 속도에 멀티플라이어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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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bital 파라미터를 사용하면 선회운동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어 토네이도 같은 소용돌이 모양의 움직이미을 간단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Radial 파라미터로 선회 반경을, Speed Modifier 파라미터로 선회의 속도를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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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의 개요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의 속도의 감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티클 발생시의 초기 속도를 빠르게 해서 터질듯한 움직임을 설정하고, 어느정도 진행된 곳에서 감쇠시켜 움직임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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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mit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의 설정 항목
파라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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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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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arate Ax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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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으로 하면 축마다 파티클의 속도를 제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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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Y,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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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마다 파티클의 속도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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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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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 속도가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중에서 어느 쪽을 참조할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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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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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한 값으로 파티클의 속도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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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m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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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의 속도가 감소되는 비율. 0이면 Off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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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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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에 중력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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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y by S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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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으로 하면 파티클 크기가 클수록 Drag 파라미터의 영향 정도가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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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y by Velo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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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으로 하면 파티클의 속도가 빠를수록 Drag 파라미터의 영향 정도가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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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y by Size 파라미터를 On으로 할 경우 사이즈가 큰 파티클일수록 Drag 파라미터의 영향을 받기가 쉽습니다.
Drag가 1이고, Multiply by Size 파라미터가 Off 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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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g가 1이고, Multiply by Size 파라미터가 On 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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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으로 설정하면 사이즈가 큰 파티클일수록 Drag가 강하게 영향을 미쳐 아래쪽에 머물러 있습니다.
3. Inherit Velocity 모듈의 개요
Inherit Velocity 모듈을 사용해서 부모 오브젝트의 이동 속도를 어느정도 상속(Inherit)할지 그리고 그 상속 방법은 어떻게 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Main 모듈에서 Simulation Space가 World로 설정되어 있을 때에만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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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herit Velocity 모듈의 설정항목
파라미터
|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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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
|
부모 오브젝트의 속도를 상속하는 방법을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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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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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 오브젝트의 속도를 상속하는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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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 파라미터에서는 속도 상속 방법을 Current 또는 Initial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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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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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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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부모 오브젝트의 속도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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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it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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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발생 시에만 부모 오브젝트의 속도를 상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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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Force over Lifetime 모듈의 개요
Velocity over Lifetime 모듈과 비슷하지만, Velocity over Lifetime 이 파티클 자체의 스피드를 정의 하는 것에 비해, Force over Lifetime 모듈은 외부의 힘(바람, 등의 외부에서 가해지는 힘)을 정의 합니다.
Foce over LIfetime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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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e over LIfetime 모듈의 설정 항목
파라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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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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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Y,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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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마다 파티클에 적용되는 힘(외력)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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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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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이 로컬 좌표와 월드 좌표 중에서 어느 쪽을 참조할 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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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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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o Constants 또는 Two Curves 모드를 사용한 경우 프레임 마다 설정한 범위 내에서 값이 랜덤으로 설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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