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Unity

Unity: [Particle] Color 계열 모듈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9. 30.

파티클의 색을 설정하는 Color over Lifetime 모듈과 Color by Speed 모듈을 알아보겠습니다.

1. Color over Lifetime 모듈의 개요

Color over Lifetime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의 수명에 따라서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Cradient Editor로 사용해 색을 설정하면 좋습니다.

왼쪽의 컬러가 시작컬러가 되고, 오른쪽 컬러가 종료 컬러가 됩니다. 점점 오른쪽 컬러로 변화 합니다.

로켓 연기나, 촛불 같은 파티클을 표현할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Color over Lifetime 모듈의 설정 항목

파리미터
내용
Color
파티클의 수명에 따라 색과 알파 설정

 

아래 그림처럼 발산되는 파티클의 수명이 컬러로 표현됩니다.

 

2. Color by Speed 모듈의 개요

Color by Speed 모듈을 사용하면 파티클의 속도를 참조해서 색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파티클의 속도가 감소함에 따리 색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사용합니다.

 

Color by Speed 모듈의 설정항목

파라미터
내용
Color
파티클의 속도에 따라 색과 알파 설정
Speed Range
위의 Color 파라미터가 참조하는 최대값과 최솟값을 설정

 

다음 그림은 방사형 모양으로 회전으로 방출되는 파티클의 모습입니다. Color by Speed 모듈을 이용해서 속도가 빠른 경우에는 붉은 색으로 속도가 감소되어 감으로 파란색으로 변화하로독 설정되어 있습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