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3D, Blender3D
Bone을 이용하여 손가락 Finger 세팅, Driver에 연결입니다. 세상 간편!
Bone을 생성하고,
적당한 모습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Pose mode로 이동
Constraint 을 할 것 입니다.
Constraint는 영향을 줄 Object를 먼저 선택합니다.
그래서
중간 Bone을 선택하고, 손가락 끝의 Bone을 선택합니다.
즉, 중간 Bone의 회전값이 끝의 Bone의 회전값을 구속할 것입니다.
선택한 상태로, Shift + Ctrl + C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Add Constraint 창이 뜹니다. 선택한 object의 관계에 빠르게 Modifier를 적용 합니다
적용된 모습입니다.
끝의 Bone의 Bone Constraint 상태입니다. 그냥 한번에...
여기서는.. 다른것은 할것 없고, Space 의 Local Space로 연결합니다.
세팅되었습니다.
중간 Bone을 회전하면...
끝의 Bone도 자동으로 회전 합니다. (와우!)
Alt + R을 하면 회전 초기값으로 돌아 갑니다.
남아 있는 부분도 합니다.
역시 Shift + Ctrl + C, Copy Constraint 합니다.
세팅 초기 상태,
역시 Local Space -> Local Space 로 연결합니다.
자 이렇게 세팅하고, 회전을 해보면,
제대로 회전이 되네요.
Driver 를 컨트롤하는 Handle 을 만들어 줍니다.
Edit mode에서 크기와 위치를 수정합니다.
(Handle은 Location, Rotate, Scale 이 초기값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대략 적 위치와 모양을 잡고,
Handle 의 Z축을 움직이면 Bone의 회전이 일어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Transform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Bone의 회전축을 확인합니다. 네...현재, Z축이 회전하고 있네요.
그럼 Z축에다 Add Driver를 하고,
Type: Averaged Value,
Object를 연결하고, Z 의 위치값,
그리고, Space는 Local Space 선택합니다.
Z축값의 변화를 주면,
내려가면 오므려 들고,
올리면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이 상태를 그대로 Copy해줘도 Constraint가 유지되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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