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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Metaverse/Blender3D

[Blender 3D] 손가락 Finger Bone, Driver set

by kauree 2020. 12. 1.

블렌더3D, Blender3D

Bone을 이용하여 손가락 Finger 세팅, Driver에 연결입니다. 세상 간편!

Bone을 생성하고,

적당한 모습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Pose mode로 이동

Constraint 을 할 것 입니다.

Constraint는 영향을 줄 Object를 먼저 선택합니다.

그래서

중간 Bone을 선택하고, 손가락 끝의 Bone을 선택합니다.

즉, 중간 Bone의 회전값이 끝의 Bone의 회전값을 구속할 것입니다.

선택한 상태로, Shift + Ctrl + C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Add Constraint 창이 뜹니다. 선택한 object의 관계에 빠르게 Modifier를 적용 합니다

적용된 모습입니다.

끝의 Bone의 Bone Constraint 상태입니다. 그냥 한번에...

여기서는.. 다른것은 할것 없고, Space 의 Local Space로 연결합니다.

세팅되었습니다.

중간 Bone을 회전하면...

끝의 Bone도 자동으로 회전 합니다. (와우!)

Alt + R을 하면 회전 초기값으로 돌아 갑니다.

남아 있는 부분도 합니다.

역시 Shift + Ctrl + C, Copy Constraint 합니다.

세팅 초기 상태,

역시 Local Space -> Local Space 로 연결합니다.

자 이렇게 세팅하고, 회전을 해보면,

제대로 회전이 되네요.


Driver 를 컨트롤하는 Handle 을 만들어 줍니다.

Edit mode에서 크기와 위치를 수정합니다.

(Handle은 Location, Rotate, Scale 이 초기값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대략 적 위치와 모양을 잡고,

Handle 의 Z축을 움직이면 Bone의 회전이 일어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Transform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Bone의 회전축을 확인합니다. 네...현재, Z축이 회전하고 있네요.

그럼 Z축에다 Add Driver를 하고,

Type: Averaged Value,

Object를 연결하고, Z 의 위치값,

그리고, Space는 Local Space 선택합니다.

Z축값의 변화를 주면,

내려가면 오므려 들고,

올리면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이 상태를 그대로 Copy해줘도 Constraint가 유지되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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