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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Metaverse/Blender3D

[블렌더 3d] Blue line 그리고 Normal Auto Smooth 에러

by kauree 2021. 1. 15.

공부할때와 작업 할때는 하늘과 땅 차이 이죠.

작업할때는 뜻밖의... 난데없는 여러가지 변수가 생기는데요... 그럴 경우 입니다.


1. 뜻밖의 파란색 라인 Blue line.

표면에 난 명령을 내리적이 없는 파란색이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Sharp가 작동되고 있으니 Clear Sharp를 해주면 사라집니다.


2, Normal, Auto Smooth 에러

Normal의 Auto Smooth가 회색 처리가 되어 수치 입력을 거부할때가 있습니다.

Auto Smooth는, Shade Smooth 를 적용시,

모든 각도가 두리뭉실하게,... 이렇게 되어 버리죠.

Auto Smooth를 켜주고, 한정 각도를 지정해 주면 그 지정된 각도를 넘어서는 각도는

Shade Smooth에서 빼줍니다.

각이 서 있죠.

Normal AutoSmooth의

에러를 수정하는 방법은 더 아래로 내려가 보면,

Geometry Data / Add Custom Split Nomarls Data /

Store에 있는 것들을 다 켜주세요. 그리고 Add Custom Split Nomarls Data 클릭.

그럼 Auto Smooth의 작동이 돌아 옵니다. ^^

즐작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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