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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Mesh Transformation[3]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10.

Mesh를 생성하고, Geometry Nodes 를 생성하고, Mesh Circle 노드를 생성, 연결합니다.

 

그러면, 있던 Mesh는 사라지고, Mesh Circle이 등장합니다. Mesh로 된

 

Mesh Circle 옵션을 Vertices 150 으로 하고, Radius 는 1m

 

Mesh Circle에 있는 Vertices(Point)에 Mesh Line을 배치 할 것입니다.

 

Mesh Line 소스 값이 Instance on Points 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결과가 이렇게 나옵니다.

 

Mesh Line 에 End Points, Count는 10에서 2, 즉, 양 끝의 점만 있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줄어 듭니다. End Location Z 값은 1m 이므로,

 

Z 값을 0.02m정도 합니다.

 

그러면, 결과는 이렇습니다. 여기서, 5 눈금 마다 2배 이상 큰 Mesh Line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눈금 5 마다 2배 이상의 Mesh Line의 크기를 하려면,

눈금(인덱스)값을 5로 나눠서 나머지가 0이 되는 눈금(인덱스) 값을 긴 크기로 하면 되겠습니다.

그것을 노드로 표현하면,

Index값을 받아서, Modulo, Value 5로 나눠서, 그 결과를 Math 노드에서 받아서 0과 같은Equal 가?

 

그 결과를 Switch노드가 받아서,

 

0과 다르면, False 1, 같으면, True 2 로 스위치 합니다.

 

그 Switch값을 Instance on Points 의 Scale으로 전달 합니다.

 

그 결과 값은 이렇게 됩니다.

 

자 그런데, 위로 삐죽 하게 나왔네요. 중앙으로 맞춰줘야 겠습니다. 그것은 Mesh Line노드에

Start Location과 End Location에서 설정합니다.

 

그러면 중앙 맞추기가 됩니다.

 

결과는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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