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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3] Mesh Instance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17.

Mesh Instance 에 대한 글입니다.

Mesh Instance로 사용할 Source를 준비합니다.

 

Instance 가 일어날 Vertex 를 늘인 Edge 입니다.

 

Instance on Points 로 Vertext에 Instance를 배치합니다. 소스는 Object Info로 소스를 부릅니다.

 

Instance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Source가 Mesh 하나일 경우에는 Object Info 노드를 사용하고,

 

이렇게 다중으로 있는 것도 가능한데,

 

Collection으로 넣어서,

 

Object Info노드가 아닌, Collection Info노드를 사용해서 Instance로 호출합니다.

 

이렇게 Instance됩니다.

 

Separate Children과 Reset Children을 On 하면,

 

구분하기 위해서 Material과 Color를 부여해서 보면,

 

이렇게 됩니다. 어느 소스가 배치 되었는지 확인 됩니다. 이렇게 단일 된것 보다는 Index 순서로 배치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것은 Pick Instance를 On하면,

 

이렇게 Index 번호로 배치가 됩니다.

 

이것을 Random하게 배치하고 싶을 때에는 Random Value 노드를 생성하여,

 

Index로 부를 것이므로, Integer(정수)형으로 바꾸고, Min 0, Max 2 로 수정합니다.

그리고,

 

회전과 크기도 랜덤하게 하려면 이렇게 합니다. 크기와 회전은 Float (실수)형을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그러면, 크기와 회전값도 다른 Instance 배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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