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Cube에 Geo Nodes를 적용하고, Mesh to Curve 노드를 추가하면,
엣지들이 Curve로 전환 됩니다. Spread Sheet에서 Mesh에는 없고, Curve에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Edge가 Curve가 된 상태입니다. Curve에 프로파일을 설정해서 튜브처럼 하려면,
Curve to Mesh노드를 설정해서,
프로파일이 될 Curve Circle을 받아서 사용합니다. (Rendering Image는 폴리곤으로 만들수 있음.)
Profile 을 Circle로 해서, Radius와 Resolution을 설정해서, 아래와 같이... (Fill Caps도 할 수 있슴.)
Profile을 Star로 하면 (바깥쪽, 안쪽 Radius를 각각 설정해서...)
그 결과는 아래와 같이..
Point를 5개 해서, 5각형 별 프로파일..
또는 외부의 Profile을 불러오도록, Object Info로 호출합니다.
Profile이 너무 크면..
Transform Geometry 를 사용해서 크기를 조절합니다.
Scale을 줄였습니다.
Set Spline Type노드는 Curve의 성격을 바꿀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Poly입니다.
Bezier, Nurbs 등이 보이고, 특이한 것은 'Catmull-Rom' 입니다.
(Edwin Catmull과 Rhapael Rom 이 만든 Spline 방정식)
이것을 선택하면, Point(Vertex)를 통과하는 Spline을 만듭니다.
옆의 것을 삭제하고...
버텍스 하나를 삭제해 보면, (Close Curve)
Open Curve가 됩니다.
Exturde 를 해서 포인트, 버텍스를 확장해 가고,
Profile을 Circle로 바꾸면..
Circle Tube 가 됩니다.
Vertex, Point를 Exturde (E)해서 연장 할 수 있습니다.
Nurbs도 선택할 수 있구요.
Maya 1.0 때 부터 사용했었던...Nurbs Curve ... 징긍징글 합니다.
Bezier 또는 Poly 입니다. Handle을 사용해 하지요.
Handle Type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이 Auto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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