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듭을 만들 것입니다.
Curve Circle을 생성합니다.
Curve Circle 입니다. 이 소스로 복제를 하려면
Duplicate Elements 노드로, 복사를 할수 있습니다. 기본값이 Point 인데,
소스의 성격이 Curve이므로, Point에서 Spline을 변경합니다.
Spline을 선택하고, Amount 를 3을 합니다. (3개 복제)
Circle이 복제가 되었는데... 하나 밖에 없어 보이는데, 3개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위치를 각각 잡기 위해서 Set Position 노드를 생성하고, Duplicate Index 를 Offset에 연결하면,
Index 0,1,2 로 값이 들어가서, 이렇게 3개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3개의 복제본을 같은 위치에 회전만 다르게 하기 위해서, Position노드와 Vector Rotate 노드를 생성해서
Position을 Vector로 받고, Vector Rotate 의 Vector 결과값을 Set Position의 Position으로 연결 됩니다.
Vector Rotate의 Type을 Eular로 선택하고, Rotation X,Y,Z 을 약간씩 다르게 입력합니다.
회전이 살짝 기울어진 Circle입니다. 역시 3개가 같은 값을 받아서 겹쳐져 있습니다. 이럴때, 랜덤을 사용합니다.
Random Value 노드를 만들어서, 기본 Type을 Float에서 Vector로 변경하고, ID 입력 소켓에 Duplicate Elements 의 Duplicate Index 출력 소켓에 연결합니다.
Random Value의 Vector의 Min, Max의 Value 를 Vector Rotate 노드의 Rotate로 연결합니다.
자 이렇게 나옵니다. 역시 3개 입니다.
여러 See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회전 랜덤 값이 큽니다.
그래서 적당히 상황에 따라서...Min, Max를 조절해 주고, 갯수가 더 필요하면, Duplicate Elements 의 Amount 의 숫자를 올려줍니다.
이러합니다.
갯수가 3개만 사용하고...
두께가 있는 밧줄 같은 ... 프로파일을 받기 위해서 Curve to Mesh 노드를 연결하고, Curve Circle을 프로파일로 받습니다.
결과는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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