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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Basic [1]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23.

Mesh Circle 을 생성하고, Modifier에서 Geo Nodes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Mesh to Curve를 해서, Mesh를 Curve로 바꾸고, Spline Type을 세팅(Cutmull Rom)하고, Curve to Mesh에서 Profile을 가진 Curve로 만듭니다.

결과 입니다.

 

아래의 3가지 노드는 Curve에 영향을 주는 기본 노드 들입니다. 첫번째로 Set Curve Radius

 

Profile인 Curve Circle에서 Radius가 있지만. 이것을 1로 고정시키고, Set Curve Radius에서 Radius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Set Curve Radius 의 Rasius로 Index를 연결 시키면, Spline의 Index가 부여 되어서, 0,1,2 순으로 넘버가 들어 갑니다.

 

그러면, Radius가 0, 1, 2, 로 엄청 커져서 그림과 같이...

 

그래서 Math노드를 동원해서 Value 값을 곱하는 Multiply노드로 Index를 진정 시킵니다.

 

0에서 시작해서 인덱스 넘버로 넘어가고, 끝 부분이 이어져 있어서, 다시 0으로 수렴합니다.

 

Point(Vertex)를 삭제해서 Open Curve로 만들면,

 

이렇게...끝으로 갈수록 커집니다.

 

Multiply의 Value를 더 낮추면, ...(value 0.02)

 

radius에 Random Value를 연결하면, (Max 를 0.2 정도)

 

그러면 각 포인트Point (vertex)의 위치 별로, Radius가 랜덤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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