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Circle 을 생성하고, Modifier에서 Geo Nodes를 생성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FxHe/btsLKJsuaJq/HiZy5Bq8AafqSk8aRjjHwk/img.jpg)
그리고 Mesh to Curve를 해서, Mesh를 Curve로 바꾸고, Spline Type을 세팅(Cutmull Rom)하고, Curve to Mesh에서 Profile을 가진 Curve로 만듭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Q1nrV/btsLMC6sUZJ/wGwrl5ajLz2oRfjvUP0hz1/img.jpg)
결과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LroB/btsLM8Kz4Mh/NyKwHivfSN8rBK14HSVtIK/img.jpg)
아래의 3가지 노드는 Curve에 영향을 주는 기본 노드 들입니다. 첫번째로 Set Curve Radius
![](https://blog.kakaocdn.net/dn/J7Ija/btsLK3jUj6C/anqxWwIBHd6eld7guFuHT0/img.jpg)
Profile인 Curve Circle에서 Radius가 있지만. 이것을 1로 고정시키고, Set Curve Radius에서 Radius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gL3I/btsLMEwupCe/KNBKpXftoAT8jagOqIxji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uBq5y/btsLK8Ml8Y0/5rYjZHDKK0ZkYFLodQCVrk/img.jpg)
이 Set Curve Radius 의 Rasius로 Index를 연결 시키면, Spline의 Index가 부여 되어서, 0,1,2 순으로 넘버가 들어 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ojxex/btsLL5VzL67/uOO7RKEEU0QgkGKh3qGNxk/img.jpg)
그러면, Radius가 0, 1, 2, 로 엄청 커져서 그림과 같이...
![](https://blog.kakaocdn.net/dn/bGrMrj/btsLNaVU3iD/OlSwhLkxZDD80mVxbaoA90/img.jpg)
그래서 Math노드를 동원해서 Value 값을 곱하는 Multiply노드로 Index를 진정 시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1EAyQ/btsLK6169xX/7oYiim4USv0n6tO2iEHAhK/img.jpg)
0에서 시작해서 인덱스 넘버로 넘어가고, 끝 부분이 이어져 있어서, 다시 0으로 수렴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kLDot/btsLLQj4uBx/ljqgOHDIsdNtWOHdAFkZNk/img.jpg)
Point(Vertex)를 삭제해서 Open Curve로 만들면,
![](https://blog.kakaocdn.net/dn/2ufay/btsLLTHWYVk/hs99FhzmSgapaKu7JSvei1/img.jpg)
이렇게...끝으로 갈수록 커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u9SB/btsLMGA2GXn/8eFIRgJxyT5ydAkK6XinMk/img.jpg)
Multiply의 Value를 더 낮추면, ...(value 0.02)
![](https://blog.kakaocdn.net/dn/SHWu3/btsLMUy7uxv/xdwOGTOVcpiYnTkG0yx7Qk/img.jpg)
radius에 Random Value를 연결하면, (Max 를 0.2 정도)
![](https://blog.kakaocdn.net/dn/beEDzh/btsLK70YVZF/KA8Pr2Ah3unF7wlnFF3kAk/img.jpg)
그러면 각 포인트Point (vertex)의 위치 별로, Radius가 랜덤해 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FAzoK/btsLMWwYEOc/OdhaQKkhVOdU6uKRoun5Xk/img.jpg)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Basic[3] (5) | 2025.01.27 |
---|---|
Blender: Curve Control Basic [2] (4) | 2025.01.24 |
Blender: Curve[6] (0) | 2025.01.22 |
Blender: Curve[5] (4) | 2025.01.21 |
Blender: Curve[4] Curve Instance (6) | 2025.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