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Control Basic[1] 에서 이어집니다.
Radius에 Random Value 연결된 상태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kN6Y/btsLK01PiRq/b3NZx4XJDRRYhdSS2Ih6Xk/img.jpg)
Set Curve Tilt 노드는 Point를 감싸는 Mesh를 회전 시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mvM7X/btsLMEb9QjH/i6s0RqKfCqPfq5iKlR4gT1/img.jpg)
와이어가 보이는 상태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qUB6T/btsLL6fTXdx/kPaGDPHRgf7tFt6gBCYkN0/img.jpg)
Tilt 값을 변동시키면 회전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d9sDa/btsLMaio5g8/abOCWOxNt7ohcrYshPLbl0/img.jpg)
이것도 역시 Index 를 받아서 Tilt로 연결하면, Index의 값, 0,1,2,... 순으로 점점 커지는 숫자이므로,
점점 Tilt가, 회전이 이어지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dnJS/btsLKGibr3Z/JhhMj5wi0chLaZ71tTc2E1/img.jpg)
Index 순으로 회전이, 마치 스크류 처럼 회전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CiiG/btsLK0U5hf3/aIcoUA3srYwns2Swk9CUNk/img.jpg)
Math의 Multiply의 Value로 조절을 하면 회전을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ZE3EQ/btsLKLcNNF0/TE4xQzOLdJGM2KO9M1K2A0/img.jpg)
결과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HhdZQ/btsLLsX2AFw/8dB8RCIJbSwCjITbOyBuX0/img.jpg)
다음은 Set Spline Cyclic 노드 입니다. Cyclic 즉, 'Open Curve', 'Close Curve' 로 전환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R5gwq/btsLLS96xew/21KLeilu8LKgPx5BmdIaH1/img.jpg)
Cyclic 는 기본 값이 OFF입니다. 현재는 Open되어 있는 상태지요.
![](https://blog.kakaocdn.net/dn/bN5Xvo/btsLLRJ89fv/FIwwtoAhBYXBy60na3k7VK/img.jpg)
Cyclic 를 On 하면 이렇게 Close Curve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pqIYa/btsLMG8P9MM/OVBS5JNvSub6HZpovT3lG1/img.jpg)
또는 Open 되어 있는 상태의 Mesh를,
![](https://blog.kakaocdn.net/dn/c8xEv1/btsLKKkBZS1/EAAALyKEjJTJe50P5Pp9V1/img.jpg)
Mesh는 Edge는 F키로 Close시켜서,
![](https://blog.kakaocdn.net/dn/xT5kC/btsLMsb57K8/IE1Okgg8gSv1MbUQ6ZfZ00/img.jpg)
Mesh를 Close 시킨 것을 Mesh to Curve를 하더라도, Cyclic을 On을 해야 이렇게 되고,
![](https://blog.kakaocdn.net/dn/JkFZS/btsLM1SsjPP/orFU2bPkS2ecOTAilPk0K0/img.jpg)
Cyclic을 Off 시키게 되면,
![](https://blog.kakaocdn.net/dn/CRcUa/btsLK6VnvV0/E1N3P1hBKtDWgZLTtUzhEk/img.jpg)
Open Curve가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mZXQM/btsLMHmpopg/TK5zPqwCpVKYYGKmT4JRl0/img.jpg)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4]- Index (0) | 2025.01.30 |
---|---|
Blender: Curve Control Basic[3] (5) | 2025.01.27 |
Blender: Curve Control Basic [1] (4) | 2025.01.23 |
Blender: Curve[6] (0) | 2025.01.22 |
Blender: Curve[5] (4) | 2025.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