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Basic [2]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24.

Curve Control Basic[1] 에서 이어집니다.

Radius에 Random Value 연결된 상태입니다.

 

Set Curve Tilt 노드는 Point를 감싸는 Mesh를 회전 시킵니다.

 

와이어가 보이는 상태입니다.

 

Tilt 값을 변동시키면 회전이 됩니다.

 

이것도 역시 Index 를 받아서 Tilt로 연결하면, Index의 값, 0,1,2,... 순으로 점점 커지는 숫자이므로,

점점 Tilt가, 회전이 이어지겠습니다.

 

Index 순으로 회전이, 마치 스크류 처럼 회전되었습니다.

 

Math의 Multiply의 Value로 조절을 하면 회전을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결과 입니다.

 

다음은 Set Spline Cyclic 노드 입니다. Cyclic 즉, 'Open Curve', 'Close Curve' 로 전환합니다.

 

Cyclic 는 기본 값이 OFF입니다. 현재는 Open되어 있는 상태지요.

 

Cyclic 를 On 하면 이렇게 Close Curve됩니다.

 

또는 Open 되어 있는 상태의 Mesh를,

 

Mesh는 Edge는 F키로 Close시켜서,

 

Mesh를 Close 시킨 것을 Mesh to Curve를 하더라도, Cyclic을 On을 해야 이렇게 되고,

 

Cyclic을 Off 시키게 되면,

 

Open Curve가 됩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4]- Index  (0) 2025.01.30
Blender: Curve Control Basic[3]  (5) 2025.01.27
Blender: Curve Control Basic [1]  (4) 2025.01.23
Blender: Curve[6]  (0) 2025.01.22
Blender: Curve[5]  (4) 2025.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