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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6]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22.

Blender Curve [5] 에서 이어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밧줄이 기둥과 기둥에 묶어서 늘어지는 듯한 모습을 만들 것입니다.

중간에 늘어지는 밧줄을 만들면 되는 것이죠.

 

앞에서 했던 방법과 같이, Profile을 받는 Curve 를 만들고,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것은 바닥에 붙어 있는 것이어서..

 

역시 Set Position노드로 Z위치를 위로 올리고,

 

기둥들에 밧줄이 묶여 있습니다만...팽팽합니다.

 

그래서 Bezier의 성격을 이용할 것입니다. Set Spline Type 노드를 넣고, Type을 Bezier로 바꿔줍니다.

(기본값은 Poly)

 

그리고, 그 뒤에 Set Handle Positions 노드 2개를 배치하고, 좌측과 우측에 배치합니다.

이것은 Bezier곡선의 핸들의 역할입니다.

 

핸들의 위치를 아래로 늘이기 위해서 Z축으로 내려줍니다.

 

그러면 아래로 쳐진 곡선 Spline이 만들어 집니다.

 

위치가 적당히 맞으면 되는데, 그림과 같이 너무 떨어져 있으면,

 

아까 위치 조절해 줬던, Set Position 노드의 Z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해 줍니다.

 

그럴듯 하게, 묶인 밧줄과 적당히 연결된 듯하게 보이듯이 조절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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