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Curve [5] 에서 이어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밧줄이 기둥과 기둥에 묶어서 늘어지는 듯한 모습을 만들 것입니다.
중간에 늘어지는 밧줄을 만들면 되는 것이죠.
![](https://blog.kakaocdn.net/dn/drmJOD/btsLMag7heL/owZwCXTllDn3dZSQbs1iZ1/img.jpg)
앞에서 했던 방법과 같이, Profile을 받는 Curve 를 만들고,
![](https://blog.kakaocdn.net/dn/Bgb67/btsLK0M9JSl/YLGcmHu8yRnd1Mj0mkHIq1/img.jpg)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것은 바닥에 붙어 있는 것이어서..
![](https://blog.kakaocdn.net/dn/bBlqvq/btsLLR3az4Y/ZtcguO9tY5kRi6BTLkLR4K/img.jpg)
역시 Set Position노드로 Z위치를 위로 올리고,
![](https://blog.kakaocdn.net/dn/ygUry/btsLJCUdIqg/iUHeBsjbv3Ph7PZ9G0Nj10/img.jpg)
기둥들에 밧줄이 묶여 있습니다만...팽팽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sP2YG/btsLKJdI2z0/rfpxksq2DysMhIXIxa0lHK/img.jpg)
그래서 Bezier의 성격을 이용할 것입니다. Set Spline Type 노드를 넣고, Type을 Bezier로 바꿔줍니다.
(기본값은 Poly)
![](https://blog.kakaocdn.net/dn/djKeJb/btsLJklZqlf/0kIrZyRCdy49ETY3LmWRNK/img.jpg)
그리고, 그 뒤에 Set Handle Positions 노드 2개를 배치하고, 좌측과 우측에 배치합니다.
이것은 Bezier곡선의 핸들의 역할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TF6pe/btsLJ8d6A5W/PYj1A76Qg6FHKihk9Yuj21/img.jpg)
핸들의 위치를 아래로 늘이기 위해서 Z축으로 내려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qzYJ/btsLKuumMLD/ZxAREr0z8KsHPHSM00DDZK/img.jpg)
그러면 아래로 쳐진 곡선 Spline이 만들어 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Kj1mt/btsLLt2AfnO/M3l0QkIWaqgEvbhEQ7ffz1/img.jpg)
위치가 적당히 맞으면 되는데, 그림과 같이 너무 떨어져 있으면,
![](https://blog.kakaocdn.net/dn/PgixQ/btsLJihsuEG/WMjdk43mYkfVsbBbmdnOWK/img.jpg)
아까 위치 조절해 줬던, Set Position 노드의 Z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해 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FTI4s/btsLL9P2Y8o/qU3YKCIBIQLQgNsGMA1M4k/img.jpg)
그럴듯 하게, 묶인 밧줄과 적당히 연결된 듯하게 보이듯이 조절해 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3qAtU/btsLLO6uXDQ/K1GlKoEkQpqxk0e42h5PEK/im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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