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Circle을 생성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oS9XT/btsLSAVeQYh/Du0DA1QC3uLKJShHoXl3nk/img.jpg)
Mesh Circle에 설정된 Vertex 와 상관없이, Mesh to Curve 노드와 Set Spline Type, Catmull Rom을 선택해서, Spline Curve의 특징을 사용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12hFS/btsLSctOCTC/Ga6B7sbe4p1rPuMDSKKV41/img.jpg)
Curve에 배치할 Mesh소스를 준비하고,
![](https://blog.kakaocdn.net/dn/cN8nfO/btsLSfcZRe1/h2Rkg9yUjvkoOtGvtvP0N1/img.jpg)
준비된 Mesh를 Object Info로 불러 들이고, Instance on Points노드에 Instance로 받아 들이면,
![](https://blog.kakaocdn.net/dn/bU0g5L/btsLRlksBxT/KFhwo3AbkDuPyFwnKHKtPk/img.jpg)
이렇게 Circle 모양에 Instance on Point(Mesh Circle 의 Vertex) 의 위치에 배치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8XYB/btsLSl42NfT/FuKH18Tb8eiKmMrxnBwLpk/img.jpg)
Point의 위치에 배치를 Subdivide Curve를 하면, Cuts 1은 1번 나눕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WTe16/btsLSSuxuGx/yPo8ktSl9AHh7iQ6vPTDok/img.jpg)
이렇게 Subdivide Curve를 해서 Mesh Source 를 배치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ntfEI/btsLTsWpPeh/LdUVhHRDhZeSjIIJL43MgK/img.jpg)
Cuts 수치를 올리면, 더 나눠서 배치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YsKp/btsLRn3Gi0o/qR3RJHFyxPaenDYx9GOjM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sU57W/btsLRTgHwAs/3IFcBCnwhBDG8dAy7xf5q0/img.jpg)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2 [3] (1) | 2025.02.11 |
---|---|
Blender: Curve Control 2 [2] (1) | 2025.02.10 |
Blender: GeoNodes-Index-Attribute Text (0) | 2025.02.06 |
Blender: Curve Control Basic[8] (0) | 2025.02.05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0) | 2025.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