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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3D] Array Modifier - 회전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0.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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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ray Modifier

오브젝트를 정렬(Array) 합니다.

아래와 같은 한 Piece를

이렇게 정렬 할 경우도 말이죠.

Empty 를 생성해서, Piece의 Pivot에 정렬합니다.

그리고 오브젝트에 Ctril + A를 실행하여, Mesh의 Rotate , Scale을 초기화 해줍니다.

한 조각에 Array Modifier를 적용하고

Object Offset에 Empty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Empty를 잡고 회전 시켜 줍니다.

45도 입니다.

Fit Type : Fixed Count / Count : 8

Merge를 안하면 경계들이 붙지 않습니다.

Merge한 경우.

Merge를 켜면, First Last 라는 옵션도 보입니다. 당연 켜줍니다.

완벽히 경계들이 Merge됩니다.

원본을 Edite mode에서 수정하면,

Array Mesh들이 모두 반응합니다.

회전형, 휠 같은 Mesh를 만들때, 유용한 Array Modifier 이었습니다.

즐작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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