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쉬운 3d, 3d의 고인물, 솔롱고스 입니당.
![](https://blog.kakaocdn.net/dn/b1cTuE/btsINuC0D6w/bKcb1wwLbqRXdvXV5814p1/img.png)
이전의 블렌더는
다중 오브젝트를 선택해서 모디파이어를 적용할 때 좀 번거러웠습니다.
하나의 오브젝트에 모디파이어를 적용한 후에, 다른 오브젝트에 속성을 나눠줬었는데요,
이번 블렌더 4.2 LTS에는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대표적인 모디파이어, Subdivision Surface 를 다중으로 선택해서 명령실행하면, 제일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https://blog.kakaocdn.net/dn/djJ9Cz/btsINMZORPZ/1EsX9uj8nvMtPjGKMdpnA1/img.jpg)
그러나 4.2 부터는 Alt키를 누르면서 모디파이어 메뉴를 선택하면,
![](https://blog.kakaocdn.net/dn/wTMv8/btsINNYJXi6/2ur8E1jkc9kktV918xmrXK/img.jpg)
모디파이어 파라미터 값을 변경할때에도 Alt 키로 입력칸을 클릭한 후에 수치를 입력하면 선택한 오브젝트에 값이 모두 적용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2rGmt/btsIP6IO1pK/1cEyF2AlyFrjVKXyCeYzck/img.jpg)
만약, Alt키를 사용하지 않고, 모디파이어나 파라메터 입력칸을 클릭해서 값을 입력하면 마지막 선택된 오브젝트만 값이 적용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qPOaO/btsIQhcrEQq/F97U5wNaus7C8zxdp93cjK/img.jpg)
Alt 키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끝의 오브젝트만 Levels이 2가 되었습니다. ^^
![](https://blog.kakaocdn.net/dn/rhpQb/btsIOCvp4vR/xtge8sN1OViCSqBia4UWp1/img.jpg)
이렇게 모델링 부분에서 Alt키를 이용한 다중 명령 활용이 더 넓어졌습니당.
![](https://blog.kakaocdn.net/dn/eh2dm3/btsINco2IjK/uKf8zrdQ5Xc96we4r682D1/img.png)
무료인데다가 성능도 일취월장!!!
메타버스 시대의 툴로서 자리매김을 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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