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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블렌더 4.2 LTS: 다중 오브젝트 한번에 적용하기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7. 25.

안녕하세요, 쉬운 3d, 3d의 고인물, 솔롱고스 입니당.

이전의 블렌더는

다중 오브젝트를 선택해서 모디파이어를 적용할 때 좀 번거러웠습니다.

하나의 오브젝트에 모디파이어를 적용한 후에, 다른 오브젝트에 속성을 나눠줬었는데요,

이번 블렌더 4.2 LTS에는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대표적인 모디파이어, Subdivision Surface 를 다중으로 선택해서 명령실행하면, 제일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러나 4.2 부터는 Alt키를 누르면서 모디파이어 메뉴를 선택하면,

 

선택한 모든 오브젝트에 Subdivision Surface가 적용됩니다. 굿!
 

모디파이어 파라미터 값을 변경할때에도 Alt 키로 입력칸을 클릭한 후에 수치를 입력하면 선택한 오브젝트에 값이 모두 적용됩니다.

 

 

만약, Alt키를 사용하지 않고, 모디파이어나 파라메터 입력칸을 클릭해서 값을 입력하면  마지막 선택된 오브젝트만 값이 적용됩니다.

 

Alt 키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 끝의 오브젝트만 Levels이 2가 되었습니다. ^^

이렇게 모델링 부분에서 Alt키를 이용한 다중 명령 활용이 더 넓어졌습니당.

무료인데다가 성능도 일취월장!!!

메타버스 시대의 툴로서 자리매김을 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아자아잣 화이팅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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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꿀팁 배우고 나누어욧 ^0^ 아자아잣 화이팅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