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Smooth는 예전(4.02 이하)에는
Auto Smooth명령을 적용하고, Properties의 Mesh data내에 Normal 부분에 속해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4.02 버전이고, 예전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11버전에서는 Object Proporties에서 Normals 이 사라지고
Object메뉴나,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Shade Smooth by Angle이란 명령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Shade Smooth by Angle 을 적용하면,
왼쪽 하단에 옵션창이 나타나고, 그곳에서 Angle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수정하고 싶을때 마다, 명령을 수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그래서,
4.2 LTS에는 앞의 수고로움을 수정했네요. 메뉴 이름이 'Shade Auto Smooth' 으로 다시 변경되었네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Object, 또는 마우스 우클릭해서 Shade Auto Smooth를 적용하면,
모디파이어에 'Smooth by Angle' 이라는 모디파이어가 등장합니다. 파라미터 'Angle' 로 Smooth하게 처리할 각도한계를 입력하면 face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모디파이어는 유지해도 되고, Apply해도 됩니다.
요약하면,
이렇게 4.02버전 이하에서 사용하던 메뉴 'Auto Smooth' 가
4.1 버전에서는 'Shade Smooth by Angle' 로 사용되고,
그리고 4.2LTS에는 'Smooth by Angle' 으로 이름이 바뀌고, 모디파이어로 등록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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