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로 Sculpting 된 Head retopo과정 6번째 입니다.
이번엔 애니gif파일로 준비했습니다. 왼쪽 하단에 마우스상태가 표시됩니다.
크게 복잡한 부분 없이 vertex를 extrude하고 F키로 face생성시키는 부분입니다.
vertex를 shift로 선택할 경우와 Ctrl로 선택하는 경우의 차이점만 잘 기억해 두면
아주 편한 작업입니다.
턱 아래 부분의 face 생성입니다.
아래턱의 face 에서 앞 목으로 확장해 갑니다.
턱에서 목으로 Face를 확장합니다. 귀를 감싸고 있는 face와 만납니다.
그리고 목 뒤로 extrude, 확장합니다
뒷목부분에도 face들을 생성 시킵니다.
뒷머리 부분의 face 생성입니다.
뒷머리 부분 계속해서 생성입니다.
뒷목 부분에 edge가 모자라네요. edge를 추가 해줬습니다.
k 키는 knife 같이 edge를 척척 추가해 줄수 있습니다.
vertex, edge, face를 제거해줄때는 'x'키를 사용하는데,
현재 상태를 유지하면서 제거하고 싶을때는 Dissolve vertex,edge,face를
완전히 지워버리고 싶을때는 그냥 vertex,edge, face를 선택합니다.
이제 이마를 만듭니다.
이마를 완성합니다.
뒷머리와 옆머리, 앞머리가 만나도록 점점 extrude 해 갑니다.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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