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각각 만들었던 코와 입, 턱, 뺨을 하나로 연결할 것입니다.
우선 턱과 입술을 연결 하겠습니다.
턱과 입술 사이의 vertex들을 shift 로 다중 선택합니다.
F 키로 face를 생성합니다.
살펴보니...빨간 원부분에 edge가 필요해 보이는 군요.
그럼.. 두 vertex를 선택하고,
Ctrl + R을 합니다. 그럼 중간의 위치에 노란색 선으로 Preview가 보여집니다.
클릭 또는 엔터 키를 edge생성 됩니다.
(클릭을 하면, 위치 이동를 잡아주고 한번 더 클릭하면 생성됩니다.)
계속해서 Shift 로 두 vertex를 선택하고 f 키, 팡팡팡!
코 아래로 vertex를 선택, extrude 합니다.
shift로 두 vertex를 선택하고
f키로 팡팡 face 생성!
인중사이의 vertex들을 선택합니다.
f키로 face 생성합니다.
입술과 연결하려니... 콧 구멍에 edge하나 추가 해야 겠습니다.
두 vertex 선택하고,
Ctrl + R 로 중간 edge... 위치 잡고...
edge 생성.
shift 키로 두 vertex를 선택하고,
f키로 클릭,클릭,클릭,(이럴때 신남니다.)
중간에 edge가 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두 vertex를 선택하고,
Ctrl + R 한번에 가로지르는 edge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휠 마우스를 돌리면 1개 이상의 edge가 등장합니다. (오홋! 굿!)
클릭 (또는 엔터)로 자리 잡습니다.
자리를 다시 수정해 줬습니다. 인중과 만나기 위해서...
두 vertex를 선택해서...
Ctrl +R 로 edge를 추가하고,
그리고, 인중의 vertex들과 Ctrl로 다중 선택해주고,
face 생성.
뺨과 만나기 위해서 face를 나눠 줍니다.
그리고 인중과의 사이에 face를
face를 생성합니다.
콧볼과 만나기 위해서 뺨의 face를 다시 edge를 나누고,
콧볼의 vertex와 연결 (Ctrl로 2개 선택)
face를 생성하여 연결합니다. ^^
자,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으로
코를 face로 채워 보겠습니다.
코의 edge보다는 모자라 보입니다.
edge를 추가하구요,
mouse wheel을 돌려서 2개 edge 추가로 합니다.
자 아래 위의 face의 면 갯수가 같아 졌습니다.
Shift 키로 2 vertex를 선택하고,
F key로 팡팡 ^^
자, 코 입술, 그리고 뺨의 일부분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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