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 Blender
이제 Cloth Brush solver 가 Plasticity(가소성 可塑性) 을 지원한다네요.
다양한 재질을 시뮬레이션하는 옷감 효과를 만들 수 있고 주름 모양을 더 잘 제어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의 안정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Plasticity(가소성 可塑性) :
점토처럼 물질이 가진 탄성 이상의 에너지가 주어졌을 때 물질이 변형한 후,
이 힘을 제거했을 때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성질을 뜻함.
탄성과 반대되는 개념.
가소성(可塑性)의 소(塑)는 토우(土偶)를 뜻하는 한자어로
미술대학의 조소과(彫塑科)에 이 소(塑)라는 한자를 사용.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플라스틱(plastic)은 여기에서 따온 말.
오늘도 열일하는 Blender 3D 팀입니다. ^^
#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기초 #블렌더강좌 #3d프로그램 #3d모델링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3d] Vertex Painting & Bake (0) | 2020.10.16 |
---|---|
Blender3d: UV 작업 (0) | 2020.10.15 |
[Blender tip] Boolean & Carver (0) | 2020.10.13 |
Blender: Camera & Viewport Control (0) | 2020.10.12 |
Blender3d : Eye Material (1) | 2020.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