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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3D 블렌더
초급자를 위한 기본 Rigging입니다.
일단 캐릭터 모델을 준비 합니다.
일단, Edit / Preferences / Addon
Rigify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체크온해서 가동 시킵니다.
그려면 Add 의 Armature에 새로운 메뉴가 보입니다.
(원래는 Single Bone 하나 였습니다.)
Human (Meta Rig)를 선택합니다.
Human Meta Rig 입니다.
얼굴에도 세팅할수 있게, Bone들이 가득...
그러나...기초 Rigging이므로...Edit mode에서
선택해서...
날려 버립니다...요...
깔금....하다~
이제 Bone을 모델링의 크기를 맞춰줍니다.
X-ray를 켜줍니다. (Alt +Z)
3D Cursor를 Origin으로 옮김니다.
그리고 Pivot 모드를 3D Cursor 로 전환합니다.
오리진을 향해 스케일을 조절해 줍니다.
머리, 어깨 부분을 대략 맞춥니다.
그리고 Edit Mode로 작업환경을 바꿉니다.
그리고 다시 Median Point로 옮깁니다.
선택한 모든 오브젝트의 중심으로...
그리고 Tool의 X-Axis Mirror를 켜줍니다.
그래야...오른쪽이 한일을 왼쪽도 알게 됩니다.
손 위치에 맞춰주고...
다리도 맞추고...
자 위치를 맞추고, 모든 Mesh를 선택하고, Bone Armature도 선택하고,
Set Parent / with Automatic Weights 를 실행합니다.
자 그리고 아래와 같은 단추 같은, 붙이는 장신구들은...
set Parent로 잘 안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Modifier / Surface Deform 을 적용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됩니다. Target의 스포이드를
장신구나 단추가 붙어야 할 Surfac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Bind 합니다.
Unbind가 뜨면 제대로 된것입니다.
그러면, Basic 동작에서
몸이 뒤틀리더라도, 딱 붙어 있습니다.
포즈를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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