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 Blender의 Poly Build tool입니다.
Poly Build tool는 Edit mode 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Poly Build Tool은 여기에...
또는 Shift + 스페이스바를 하면 도구 창이 뜹니다.
Poly Build tool을 가동하고, mesh 가까이 커서를 가져가면,
엣지 가까이 가면 파랗게 변합니다.
그대로 클릭해서 드래그 하면 자동 Extrude.
또 엣지 가까이 파란색으로 엣지가 뜨고 드래그
자 이번엔 버텍스 가까이 가면 버텍스가 파랗게 변합니다.
Ctrl 과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하고, 그다음 Ctrl키를 떼도 됩니다.
드래그 하면 마치 접혔던 면이 펴지는 것 처럼 코너에서 면이 생성
이번에는 엣지 를 Ctrl +LMB하면,
삼각형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엣지 드래그 : Extrude
버텍스 Ctrl + LMB : 버텍스에서 면 생성
엣지 Ctrl + LMB : 삼각형 면 생성
이번은 삭제 입니다.
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커서를 면에 가져다 대면 붉은색으로 면을 감쌈니다.
LMB하면 삭제 됩니다.
다 지워 버리고....마지막 면까지...
Ctrl + LMB를 하면 엣지만 그릴수 있습니다.
4점을 찍고 F하면 면 생성.
아래와 같이 그리고...항상 하듯이..
select 툴에서 F로 면들을 생성
Topology작업에도 유용할듯 합니다.
스탭 페이스 옵션을 아래와 같이 하고,
E키도 누를것 없이 생성할수 있겠습니다.
Blender 만든 사람 분들,
이것저것 많이 생각하신듯 합니다.
^0^
#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기초, #블렌더강좌, #3d프로그램, #3d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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