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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3D] 커맨드 라인 렌더링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0. 11. 11.

#블렌더3d, #blender3d, 

 

Blender Command line Rendering.

Blender를 실행하지 않고, cmd 로 Rendering 할 수 있습니다.

SW를 실행해서 씬을 부르고 하는데, 시간과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Maya에서 많이 했었는데, 역시 블렌더 도 되는 군요.

1.단일 이미지 렌더링

예문 : blender -b file.blend -f 10

* -b : blender UI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렌더링 하라.

* file.blend : 렌더링할 블렌더 파일의 이름.

* -f 10 : 10번 프레임 렌더링 하라.

예문 : blender -b file.blend -o /project/renders/frame_##### -F OPEN_EXR -f -2

* -o /project/renders/frame_##### :

렌더링된 이미지출력의 저장경로와 파일이름과 프레임번호갯수 (#### -> 0001)

* -F OPEN_EXR : (반드시 대문자 F입니다.)

블렌더파일에 지정된 이미지 형식을 무시하고 재정의함. 예문은 Open_EXR 확장자로 재정의.

* -f -2 : 뒤에서 2번째 프레임 렌더링 하라. (반드시 소문자 f 입니다.)

2. 애니메이션 렌더링

예문 : blender -b file.blend -a

* -a : 애니메이션 렌더링 하라. 단 블렌더 파일에 지정된 시작과 끝 프레임으로 렌더링 됩니다.

예문 : blender -b file.blend -E CYCLES -s 10 -e 500 -t 2 -a

* -E CYCLES : 렌더링 엔진을 재설정 합니다. 블렌더 파일에서 지정된 렌더링 엔진을 재정의 하고 싶을때 씁니다. 예문은 Cycles 엔진으로 렌더링 해라는 구문입니다.

* -s 10 : 시작 프레임은 10 부터

* -e 500 : 끝 프레임은 500 까지.

* -t 2 : 두개의 스레드를 사용하라.

주의:

-f, -a 는 반드시 마지막에 위치 해야 합니다.

 

#블렌더3d, #blender3d, #블렌더기초, #블렌더강좌, #3d프로그램, #3d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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