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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2 [6]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2. 14.

Blender, Curve Control 2[5] 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Collection 내의 오브젝트들의 위치가 Mesh Circle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 회전값이 Mesh Circle을 따르도록 해야 겠습니다.

 

Set Position노드옆에 Rotate Instances 노드를 생성하고,

 

Sample Curve노드에서 앞에서도 사용했었던, (Path의 커브 각도에 따라서 조절했던..) Tangent 에서의 값을 Rotation으로 넘어가기 전에, Align Euler to Vector 노드로, Vector 값으로 받아서, Rotation값으로 출력합니다. 그것을 Rotate Instances노드의 Rotation입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대략적으로 오브젝트 소스들이 Path를 따라서, 회전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브젝트 소스들이 길어 지게 되면,

 

Path에 이렇게 배열하게 됩니다. 완벽하지가 않지요.

 

수정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간단히는 Set Postion노드와 Rotate Instances노드와 위치를 바꾸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또는 이렇게 Set Position과 Rotate Instance를 바꾸지 않고, 수정하는 방법은

Capture Attribute 노드를 사용합니다.

 

Position과 Separate XYZ 노드에서 X값을 받아들여서, Math노드(Add)로 연결하고, Capture Attribute 노드의 방식을 Point 에서 Instance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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