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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2 [5]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2. 13.

Viewport에 있는 여러 Mesh 들을 Mesh Circle에 배치하려고 합니다.

 

하나의 오브젝트가 아닌 개별 오브젝트 입니다.

 

새로운 Collection 을 만들어서 옮겨줍니다.

 

그리고 Collection Info 노드로 호출 합니다.

 

Mesh Circle를 Mesh to Curve, Set Spline Type노드를 차례로 연결하고,

Path Animation에 사용하던, Sample Curve 노드를 Curve로 연결합니다. Collection의 오브젝트들의 위치를 잡기위함입니다.

 

그리고 Sample Curve의 Position의 출력이 Set Position에 , 그리고 Collection Info 가 Geometry로 들어 갑니다.

 

그런후, Sample Curve의 Factor를 움직여 보면, Collection의 오브젝트들이 하나로 뭉쳐져서 움직입니다.

 

Collection 내 오브젝트가 모두 Factor로 영향을 받은 결과이므로, Factor에서 Length로 변경합니다.

각작의 위치에서 Length값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위치값을 받기 위해서, Positon 노드로 호출하고, Separate XYZ에서 X축 값만 전달 합니다.(X축으로 배열 되어 있으므로)

 

그러면 Circle에 순서대로 배치 되는데,

 

음수 지역에 있는 오브젝트들은 포개져 있습니다.

 

그래서, Separate XYZ에서 나온 X값을 더해줍니다. Math노드, Add 의 Value는 Circle의 반 정도의 길이로 조절 해봅니다.

 

Math노드, Add 의 Value에 값을 상승 시켜, Circle의 반 정도의 위치로 조절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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