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 Curve Control- Endpoint Selection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3. 26.

Endpoint Selection은 시작 점 (Start Point)와 끝 점(End Point)를 선택해서

특정 명령의 영향권에 들어가는지 제외되는 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보이거나 안보이거나 입니다.

Bezier Curve 입니다. Subdivide를 해서 Points가 증가 한 상태입니다.

 

Points 가 증가한 모습입니다.

 

SpreadSheet에서 Control Points를 확인하였습니다.

 

이 Points의 Instance에 cube를 배치하고,

 

cube가 배치 되었습니다. 이렇게 Instace로 연결하면,

 

Curve에서 사라지고, Instances에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 Instance on Points에 Selection 소켓에 Endpoint Selection 노드를 연결합니다.

기본 값은 1입니다.

 

그러면, Start Point와 End Point 각각 하나씩 남았습니다.

 

SpreadSheet 상에는 Instance 2개, 각 Position이 보입니다.

 

Endpoint Selection의 값을 조절하면,

 

보여지는 Instance 들이 바뀌고,

 

SpreadSheet에서 Instances 에서 3개가 보입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