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를 조절하는 노드중 Curve to Points입니다.
Bezier curve를 생성하고,

Geometry Nodes를 생성하고,

사이에 Curve to Points를 생성합니다. 기본 타입은 Count 이고, 값이 10 입니다.

Bezier Curve의 크기가 작아서 Point들이 어마어마한 크기로 보입니다. 갯수가 10개 입니다.

Point 크기를 조절하려면, 뒤에 Set Point Radius노드를 연결하고 Radius를 작게 입력합니다.

Radius 0.1m의 크기로 배열되었습니다.

Curve to Point의 타입을 Evaluated 를 선택하면

뭔가 바뀌는 데, 이것은 Curve의 설정, Resolution Preview 의 값이 보여집니다.

기본값이 12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Points의 갯수가 12 이냐면, 그것은 아니고,

값을 쉽게 알아보기 위해서 값을 낮춰봅니다. 6으로

그럼, Points가 7개가 되고, 그 사이 간격이 6개 입니다.

Length 로 바뀌면, 길이로 체크합니다. Point의 간격은 입력된 0.1m 으로 배치됩니다.


Lengh : 0.4

Viewer로 확인해 봅니다. Index를 달아보면,

Points의 넘버가 시각적으로 보입니다.

Reverse Curve노드는 Curve의 방향을 뒤집습니다.

Index가 역방향으로 되었습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Endpoint Selection (2) | 2025.03.26 |
---|---|
Blender: Curve Control - Resample Curve (3) | 2025.03.25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4] (4) | 2025.03.21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 [3] (4) | 2025.03.20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 [2] (3) | 2025.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