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4.5 New Rigging [1]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4. 22.

Armature를 생성합니다.

 

Edit Mode로 전환하고, (Pie 메뉴는 환경설정의 Keymap 의 3dview에 'Tab for pie menu'활성화)

 

복사를 하고,

 

Pose Mode로 전환합니다. (애니메이션 등의 움직임은 항상 Pose에서 할것. Object는 움직전, 초기 설정의 위치,회전, 크기 값을 가져야 함.)

 

Bone Constraint에서 Copy Rotation을 선택,

 

Target을,

 

복사 원본의 Armature 를 선택하고

 

그 아래 Bone도 역시,

 

Armature의 Bone을 선택합니다.

 

그림과 같이 되고,

 

Target의 Armature를 Pose모드에서 회전을 하면, Constraint가 된 Armature도 회전합니다.

(위치와 크기와는 상관없슴.)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4.X Animation Keying Updates [1]  (1) 2025.04.24
Blender4.5 New Rigging [2]  (1) 2025.04.23
Blender: Animation Basic [6]  (3) 2025.04.21
Blender: Animation Basic [5]  (1) 2025.04.18
Blender: Animation Basic [4]  (3) 202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