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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4.X Animation Keying Updates [2]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4. 25.

Only Insert Needed

Keying Updates [1] 에 계속해서,

Only Insert Needed 에서 ManualAuto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Auto로 되어 있습니다.

 

Auto 상태에서 하단의 Auto Keying을 활성화한 후

 

Z축으로만 이동을 시키면,

 

채널 Z에만 자동 키가 설정됩니다.

 

Dope Sheet에서 확인하면 Z Location에만 키가 들어가 있습니다.

 

다음은 Manual을 활성화 시키고,

 

자동키Auto Keying On 상태에서 역시 Z축으로 이동시키면,

 

Active Keying 설정이 된 채널 모두에, X,Y Location에 모두 다 Key가 설정됩니다.

 

Animation Key F-Curves설정

Keyframe을 설정하면, F-curve가 Bezier상태인데, 이러한 환경을 설정하는 곳이 F-Curves입니다.

 

Default Interpolation에서 설정합니다. 기본이 Bezier입니다.

 

그 아래에는 Default Handles의 설정입니다.

 

Pie Menu on Drag

Keyframe Insert 에 Pie Menu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수 있습니다.

Preference 의 Keymap에 3D View에 Pie Menu on Drag라는 것이 있습니다.

 

활성화 시키고, 단축키 I 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크게)하면, Pie Menu가 등장합니다.

 

Delete Keyframes

삭제는 역시 단축키 X 입니다.

Delete Keyframes 는 선택된 Keyframes를 삭제

 

Clean Keyframes 을 적용하면, 변화가 있는 Key를 중심으로 변화없는 Key들은 삭제또는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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