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Modifier로 페이스 면에 밀착하는 Bones를 만들기
밀착하려는 Face에서 Edges를 선택해서 추출, Separate를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uV32e/btsIZr7aj34/R0vljqpSH5hivHU0FfmMkK/img.jpg)
오브젝트 모드로 전환하면 추출되어 오브젝트로 분리된 Edg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아보기 좋게 SeparateEdges라고 변경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ut8BD/btsIZxTHfm3/pfg3UEtbhm80j7fGtc1d5K/img.jpg)
추출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CMIf/btsIYwuRHIO/kagNIg9sDRcy8JvwWdInyk/img.jpg)
엣지에 버텍스들이 너무 많으니 적당히 버텍스를 제거합니다. Bone으로 사용할 위치 정도만 남깁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DgUu/btsIYDAxinQ/M2Fh2n0SjdrlgQCSg3KqUk/img.jpg)
적당히 버텍스가 줄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6B51w/btsIXdJQbQ4/Z4vpwx5vVKkVZHKP2MUJ21/img.jpg)
에 엣지 오브젝트는 추출한 치마의 Parent 구조와 같이, 같은 Armature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Clear Parent를 합니다. Keep Transformation을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3jfLE/btsIYenvJbM/HkdVeBj7J2KuKJ3Lp02tj1/img.jpg)
Armature의 영향에서 분리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O5Co/btsIYETHU22/CpyiojMFLSoSkkI2XXBAo1/img.jpg)
분리된 Edge에 Skin Modifier를 적용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480hj/btsIXmmh7nd/m4VOET2zj7sMnJDMokVtj1/img.jpg)
그림과 같이 Skin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Create Armature를 적용합니다. (Object mode)
![](https://blog.kakaocdn.net/dn/blKbB2/btsIYtkyzRk/eLA3KSCi1IyniPwirGNoE0/img.jpg)
Create Armature를 실행하면 Skine 에다 Bone이 생성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pqFn/btsIZd2vPLS/AVXwm4gXqxzo85FvsO4wi1/img.jpg)
Bones의 Display 가 Stick 상태입니다. (Skin)
![](https://blog.kakaocdn.net/dn/mp4Pj/btsIX5xyTIV/0AKBYlrictXSta3uVaXm50/img.jpg)
이것을 Octahedral로 변환 해줍니다.
![](https://blog.kakaocdn.net/dn/9YYvj/btsIXZEiOTz/4kAgnwAGKuQYBLhTiolZr1/img.jpg)
그러면, 그림과 같이 Bones가 잘 보이게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MG1kf/btsIYeA5LbV/NnmLlf4CmGZJE76OJNIFEk/img.jpg)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https://blog.kakaocdn.net/dn/csEgV6/btsIZqAxBv0/BebNlcs66dSiEjWIohqgp1/img.jpg)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4.x: Light & Shadow Linking (0) | 2024.08.13 |
---|---|
Modifier: Skin [3] (0) | 2024.08.12 |
Modifier: Skin [1] (0) | 2024.08.08 |
Blender 4.x: Curve (0) | 2024.08.06 |
Modifier: Mirror, Vertex Groups (0) | 2024.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