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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Modifier: Skin [2]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8. 9.

 

Skin Modifier로 페이스 면에 밀착하는 Bones를 만들기

 

밀착하려는 Face에서 Edges를 선택해서 추출, Separate를 합니다.

 

오브젝트 모드로 전환하면 추출되어 오브젝트로 분리된 Edg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아보기 좋게 SeparateEdges라고 변경했습니다.

 

추출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

 

엣지에 버텍스들이 너무 많으니 적당히 버텍스를 제거합니다. Bone으로 사용할 위치 정도만 남깁니다.

 

적당히 버텍스가 줄었습니다.

 

에 엣지 오브젝트는 추출한 치마의 Parent 구조와 같이, 같은 Armature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Clear Parent를 합니다. Keep Transformation을 합니다.

 

Armature의 영향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분리된 Edge에 Skin Modifier를 적용합니다.

 

그림과 같이 Skin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Create Armature를 적용합니다. (Object mode)

 

Create Armature를 실행하면 Skine 에다 Bone이 생성됩니다.

 

Bones의 Display 가 Stick 상태입니다. (Skin)

 

이것을 Octahedral로 변환 해줍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Bones가 잘 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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