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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Unity:[Particle] Emission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9. 24.

Emission 모듈의 개요

Emission 모듈에서는 파티클의 발생 개수와 발생 타이밍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Emission 모듈의 설정 항목

파라미터
내용
Rate over Time
시간에 따라 파티클을 발생시킨다. 만일 10으로 설정하면 1초당 10개의 파티클이 생성된다.
Rate over Distance
파티클의 이동 거리에 따라 파티클을 발생시킨다.
Bursts
파티클을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개수로 발생시킨다. 반복 횟수도 지정 가능

 

Rate over Time & Rate over Distance

Rate over Time시간에 따라 파티클을 생성하는 반면, Rate over Distance 이동 거리에 따라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파티클을 생성하는 오브젝트 자체가 이동하지 않고 정지해 있는 경우에는

파티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Distance 예: 빠른 속도로 날아가는 미사일에서 분출되는 연기 등으로 사용될 수 있겠습니다. )

 

아래 그림들은 Sphere(공)가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Rate over Distance는 거리에 따라 일정한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Rate over Time은 시간이 지나면 발생이 되므로, 파티클이 거리에 비해 일정하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제자리에서 발생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 (미사일이면, 발사시작때 분출되는 연기로?)

 

Bursts 파라미터

Rate over Time & Distance 가 시간과 거리에 따라 지속적으로 파티클을 생성하는 반면

Bursts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의 파티클을 생성하는 데 사용합니다.

 

Bursts +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라미터들이 등장합니다. 기본값입니다.

Time: 경과시간(발생 타이밍)

Count: 파티클 생성 개수

Cycles: 반복 횟수

Interval: 반복시간 간격

Probability: 확률

 

아래와 같이 값을 입력합니다.

0.3초 정도 경과된 시간에, 30개의 파티클을 3번 반복해서 방출한다. 간격은 0.5 초 확률 100%

 

그러면, 그림과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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