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roni Texture 는 평면을 특정 점들끼리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점의 집합으로 분할 한 그림이라고
전 게시글에서 설명 했습니다.
무작위로 뿌려지는 점을 키워 보기 위해서 Color Ramp를 사용해 보면,
이렇게 점들의 위치와 영역을 확인합니다. (Color Ramp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Color Ramp 또는, math 노드, Greater Than으로 사용하면, Threshold 를 0.5로 합니다.
또렷한 경계로 표시됩니다.
Color로 표시하기 위해, Mix를 연결하면,
이렇게 됩니다.
Voronoi Texture의 무작위는 Random 값이 근거가 되는데, 이 값을 0으로 하면,
Random이 없이 배치됩니다.
Feature Output 을 F2로 전환하면,
이런 패턴이 됩니다. (F2는 무늬가 겹쳐지는 듯해 보입니다.)
Feature Output 은 F1으로 돌아가고, Distance Metric 를 Manhattan으로 선택하면,
대각의 체크무늬 로 보입니다.
Chebychev로 선택하면,
그리드 같은 모습이 됩니다.
Minkowski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이렇게 나오는 패턴에, 변화를 주면, 한 축(X축)으로 그라데이션을 주면,
이러한 변화으 패턴이 표현됩니다. Threshold의 변화로 X축으로 이동하는 듯한 표현이 됩니다.
Voronoi Texture의 Scale의 값이 상승하면,
더 많은 패턴이 표현됩니다.
Separate 된 X축에다, math 노드 2개를 연결하여, 하나는 Add(더하기), 하나는 Multiply(곱하기)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Value로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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