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 Node Editor [Fabric1]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11. 20.

Node Editor 로 Fabric Basic를 만들어 봅니다.

Texture Coordinate의 UV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UV 는 X, Y , Red, Green

 

Separate XYZ으로 U(X)축과 V(Y)축을 분리

 

현재 연결된 X축의 상태(0 에서 1까지)를 보여줍니다.

 

Color Ramp을 생성하고 그림과 같이 그라데이션을 만듬. Linear 로

 

X축 방향으로 Color Ramp의 모양으로

 

Y축으로도 , Color Ramp를 복제하여 연결

 

V(Y)축 방향 의 그라데이션의 변화.

 

다음은 Math node를 생성해서 먼저 U축의 Color Ramp에서 받음.

 

이 노드를 Greater Than(~보다 크면..) 으로 바꿈. Threshold 가 0.5 상태입니다. 즉, 0.5 보다 크면...

 

경계가 0.5 보다 크면, (greater than). 그라데이션의 반쯤을 경계로 0과1로 나뉩니다.

 

Threshold 가 0으로 변경하면, 0 블랙 지역과 아닌 지역으로 나뉘겠습니다.

 

0 보다 큰(greater than) 값은 모두 다 1. (알파 마스크 만들때 좋을 듯)

 

Greater Than node의 값을 Mix Color 노드를 생성해서 Factor로 연결합니다.

이 Factor 요소를 기반으로 Mix하겠다.

 

그리고 Mix Color node에 X축 방향을 B로 Y축 방향을 A로 연결합니다. 노드의 Layer는 B가 제일 위, 그 아래가 A가 됨. 순서가 역순이라고 함. 즉, U방향의 소스는 제일 위고, 그 아래 V는 U에 가려져서(Factor) 나머지 부분이 보여짐.

 

Greater than 으로 0값 부분이 Factor 로 뚫려지고, V 방향의 그라데이션이 보여집니다.

마치 아래로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순서가 역순이다. B아래에 A.)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Node Editor [Fabric 3]  (2) 2024.11.22
Blender: Node Editor [Fabric2]  (3) 2024.11.21
Blender: Voronoi Texture node[2]  (2) 2024.11.19
Blender: Voronoi Texture node[1]  (4) 2024.11.18
Blender: Built-in Textures- Noise[2]  (28) 2024.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