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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Built-in Textures - Noise[1]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11. 14.

 

블렌더의 Built in Texture 중에 'Noise'를 표현하는 Noise Texture Node와

Musgrave Texture Node 가 있었는데,

블렌더 4.2 부터는 Musgrave 텍스처 노드가 Noise 텍스처 노드로 통합되었습니다.

Musgrave 텍스처 노드를 이용하려면 Noise 텍스쳐를 활용해야 합니다.

 

Noise Texture 노드

말 그대로 Noise를 만듭니다.

 

기본값의 노이즈 패턴 입니다.

 

첫번째로 Scale을 키우면,

 

노이즈가 촘촘해 집니다.

 

 

노이즈 패턴을 또렷하게 보이기 위해서, math 노드(Greater Than)를 사이에 넣습니다.

Noise Texture / Detail 의 기본값은 2입니다.

 

Detail의 값이 0 입니다.

 

Detail의 값이 10 입니다.

 

 

다음은 Roughness(거칠기) 의 기본값은 0.5 입니다. 0.8로 값을 올리면,

 

Roughness 값이 1입니다.

 

Roughness 값이 0 입니다.

 

Distortion 의 수치 기본 값이 0이고, 이미지를 왜곡 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Pinch와 비슷 합니다. (꼬집고, 쥐어 짜는 듯한)

다음시간에는 기본 Noise Texture Node에서 Musgrave Texture 를 표현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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