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의 Built in Texture 중에 'Noise'를 표현하는 Noise Texture Node와
Musgrave Texture Node 가 있었는데,
블렌더 4.2 부터는 Musgrave 텍스처 노드가 Noise 텍스처 노드로 통합되었습니다.
Musgrave 텍스처 노드를 이용하려면 Noise 텍스쳐를 활용해야 합니다.
Noise Texture 노드
말 그대로 Noise를 만듭니다.
기본값의 노이즈 패턴 입니다.
첫번째로 Scale을 키우면,
노이즈가 촘촘해 집니다.
노이즈 패턴을 또렷하게 보이기 위해서, math 노드(Greater Than)를 사이에 넣습니다.
Noise Texture / Detail 의 기본값은 2입니다.
Detail의 값이 0 입니다.
Detail의 값이 10 입니다.
다음은 Roughness(거칠기) 의 기본값은 0.5 입니다. 0.8로 값을 올리면,
Roughness 값이 1입니다.
Roughness 값이 0 입니다.
Distortion 의 수치 기본 값이 0이고, 이미지를 왜곡 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Pinch와 비슷 합니다. (꼬집고, 쥐어 짜는 듯한)
다음시간에는 기본 Noise Texture Node에서 Musgrave Texture 를 표현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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