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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Instance-Domino[3]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12. 23.

Instance-Domino[2]에 이어집니다.

도미노는 각각이 부딪혀서 넘어져 가야 하는데, 현재, 그냥 알아서 쓰러집니다. 부딪히는 것 비스므리 하게 만들어 줍니다. (편집영상에는 반드시 클로즈업 컷이 들어가야 한다. 이 컷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만듬)

 

Multiply의 값을 조절하면, 넘어지는 회전 값을 조절할 수 있지만,

 

부딪히기 전까지는 움직이지 않아야 하고, 부딪히고 회전이 일어나야 합니다. 급격하게 움직임이 일어나야 하고, 커브는 아래와 같은 파내는 듯한 곡선으로 되어야 합니다.

 

Curve를 이용하는 노드들은 다음과 같이 있는데, 이것들은 0에서 1까지의 값으로 조절 되며,

현재 도미노의 값들은 음수부터, 양수까지 존재하므로 바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Clamp에서 0, 1로 한정하고, 그 값을 Curve에서 0, 1로 커브를 만들고, 그리고, 그 값을

Map Range에서 원래 값(-1.1, 0)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연결되었습니다.

 

Multiply의 값과, Curves에서 곡선을 미세하게 조절해서,

 

아래와 같이, 약간 겹치지만, 멀리서 보면, 그럴듯 해 보이는 액션이 나오도록 값을 조절합니다.

 

멀리서 보면 그럴듯 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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