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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Instance-Domino[5]-Time, Random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12. 26.

Time

도미노에게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는 시간을 부여합니다. 해당 노드는 Scene Time입니다.

출력은 Seconds와 Frame이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시간에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Math의 Multiply를 사용합니다.

애니메이션 진행 방향과 값에 따라 마이너스를 붙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합니다.

현재 3 은 기본 애니메이션을 3배 속도로 진행해라는 뜻입니다.

 

그 뒤에, 애니메이션의 시작 을 조절하는 Math의 Add입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의 텀을 두고 애니메이션이 일어나는지 결정합니다.

 

Random

도미노의 배치와 회전에는 약간의 자연스러움이 있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노드가 Random입니다.

 

현재는 좌우정렬에 빈틈이 없습니다.

 

Position 세팅하는 노드를 세팅하고, 이 노드는 외부에서 값을 받아 들일수 있는 노드 입니다.

 

여기에 Random Value 노드를 생성합니다.

 

Type을 Vector 를 선택하고, 그리면, Min, Max 3좌표 0 부터 1 값이 적용됩니다.

그 값을 Offset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0에서 1까지의 랜덤한 값이 위치로 부여됩니다.

 

Min과 Max에 미세한 값을 부여합니다. 단, Z축은 0으로 합니다.

 

적당히 자연스러운 배치가 됩니다.

 

Front에서 보면, 삐죽삐죽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위치값에 랜덤을 적용한 것과 같이, 회전에도 랜덤값을 부여해 봅니다. Combine XYZ 에 X,Z에 랜덤하게 넣어봅니다.

 

Random Value에 0,1 값을 적용하고,

 

무작위한 Rotate값이 부여 되었습니다.

 

Random Value 에 미세하게, 값을 넣어줍니다.

 

약간 삐뚤삐뚤한것이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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