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Control 2 [2]에 이어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hcc7y/btsL4of9s14/qlqxWQzz7bkqfCr82MT2G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QPAD6/btsL5q47ARa/atA5eK6IRUNoU4zysI9oiK/img.jpg)
Mesh Source의 크기를 조절하려면, Transform Geometry 노드를 사용해도 되고,
![](https://blog.kakaocdn.net/dn/oq8wL/btsL3pNyeqR/ar72t1xo9p21v4hK0Rc650/img.jpg)
각각의 위치에서 크기가 조절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xT4YK/btsL3zie66x/G91eC4l7peke4QRPgBVz5k/img.jpg)
또는 Scale Instance노드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번에는 이것을..
![](https://blog.kakaocdn.net/dn/b77O26/btsL25aT8p9/6CvEsJ0f7lWk6ab8kX4851/img.jpg)
역시 제자리에서 크기가 줄어 듭니다.
![](https://blog.kakaocdn.net/dn/GRfo5/btsL4dMCeDj/CywpMVrpOlIIKrXro2YXC1/img.jpg)
Duplicate Elements의 Amount에서 갯수를 늘이고, Math, Multiply 의 Value 로 간격을 조절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zmvN6/btsL4p0qSPa/TJon4aejHPrvf0hHgZ9680/img.jpg)
이렇게 촘촘하게 배열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nohqS/btsL4GOmFpN/JgBBavwr6k9LEg446VXvh1/img.jpg)
만약, Circle의 크기를 조절하면,
![](https://blog.kakaocdn.net/dn/znCeU/btsL22ZwRx8/WEVQFKrY2J3wmroghYioE0/img.jpg)
일일이, 크기 조절하고, 갯수 조절, 그리고 간격도 조절해야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ZXDW/btsL4Hs0rpu/SZKB0hkBhlxo6QwUKkbqp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69Xjs/btsL3YhQEpI/ptlHBSsOKpTgvktcDLkEgk/img.jpg)
확대를 해서 보면, Mesh Source가 Path의 방향으로 정렬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ZTBn0/btsL4a3rlMe/MlOLK3vrcuXk5FPTdMB2e1/img.jpg)
Path애니메이션을 하는 방법으로, Set Position을 받아서, Rotate Instances 노드의 Instance로 연결하고, 테스트로 Z축을 돌려보면,
![](https://blog.kakaocdn.net/dn/bs5Egs/btsL49bsDnr/xj25SMP3nNU4o0vlbMRmxK/img.jpg)
이렇게 테스트 정렬이 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YHwfS/btsL22ZwRyO/kItcbQZMzoLWt9lho00s1K/img.jpg)
Sample Curve에서 Tangent 값이 Align Euler to Vector노드의 Vector로 전달 해서, Rotate Instance의 Rotation 으로 연결되면,
![](https://blog.kakaocdn.net/dn/baeN4T/btsL4GgC12z/VYpOWykvkkD8oXdYUQCVp1/img.jpg)
이렇게 Path를 따라서 정렬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QVTLT/btsL5rJINdI/DQ8a4EGRqxGy0bw20mZB0k/img.jpg)
Circle의 크기를 키우면, 각자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크기 조절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EoKqv/btsL4Fva1SG/xPuh90InAtvX3tugKtExz1/img.jpg)
Sample Curve의 기본 값이 Factor인데, 이것을 Length로 바꾸면,
![](https://blog.kakaocdn.net/dn/d2VtPs/btsL4a3rlMW/ZfAZyGmPzuSJH68BVlG5Zk/img.jpg)
Mesh Source 가 Amount 갯수가 되는 대로 길이Length 에 배치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gCQw/btsL3oVrRCw/jH4RTN4j4m90gkLaazfP6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dHtA3e/btsL5AzNH4h/iMR4naQ3azdoHZWXRhU8SK/img.gif)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2 [2] (1) | 2025.02.10 |
---|---|
Blender: Curve Control 2 [1] (0) | 2025.02.07 |
Blender: GeoNodes-Index-Attribute Text (0) | 2025.02.06 |
Blender: Curve Control Basic[8] (0) | 2025.02.05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0) | 2025.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