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Control 2 [1]에서 이어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GxNvb/btsLZ6UYiSW/MLbKjNYMMJUh9oNwgDRmEK/img.jpg)
Subdivide Curve의 Cuts의 숫자를 조절해서 Circle에 Mesh Sourc(Chain)을 채웠습니다.
이것은 임의로 채움을 조절하는 방법 입니다.
다음은 좀 더 디테일하게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wdXw0/btsLZZaJTAm/RNPf6KlcSQslYAb6GPy6iK/img.jpg)
Mesh Source, Chain을 Duplicate Elements 노드를 이용해서 대량으로 복제를 하는데, Instance로 사용할 것입니다.(Point를 Instance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연결할 때에는, 중간에 Geometry를 Instance로 바꿔줘야 하는데,
![](https://blog.kakaocdn.net/dn/cf5NEP/btsL1FVJ0ve/AanweTwYRXdjrBeCE20nkK/img.jpg)
Geometry to Instance 노드를 이용해서 Instance로 전환합니다만,
아래에 Obejct Info 에서 As Instance를 On 하면, Geometry to Instance를 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l2npU/btsL0V59pTY/0MIp7sQpY6tkBNK2LxTyIk/img.jpg)
Duplicate Elements에서 Instance로 전환하고, 그 결과를 Chain에 위치를, Set Position 노드를 이용해서 잡습니다. Duplicate의 갯수는 Amount 5개로 합니다. 위치를 테스트 확인하기 위해서, Duplicate Index를 Offset에 연결해서 보면,
![](https://blog.kakaocdn.net/dn/HwsOa/btsL0EKmxRc/yALKNnZku3GlvksG3fPc4k/img.jpg)
Index의 값이 Offset의 값으로 표시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mJup/btsLZ8rEZPp/yXn3VTxoiz0x8k0uXh8Ep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lkNr5/btsL1gWugnD/dW8ftyF9e5EoXGUV3zyrp0/img.jpg)
X축으로 가지런히 해보기 위해서, Combine XYZ노드에 X축으로 나열해 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5G02g/btsL0jte2p8/CmTkAI3kkCXcde1fy0ktCK/img.jpg)
X축으로 나열되었습니다. 자, 이렇게 Mesh Source가 배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92VE/btsLZMPRyKe/BiE16U3vI2NaDB1FWydu60/img.jpg)
각 Instance 의 간격을 줄이기 위해서, Math 노드 Multiply로, Value값을 줄이면, 간격이 가까워 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tQzp/btsL1CknQHA/GhbwpcaaslVn2TviZJtMe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x2Ypu/btsLZ4QlC7Q/1aCc5sttmEDKuQd3w7WGJK/img.jpg)
Duplicate Elements 노드의 Amount 값을 올리면,
![](https://blog.kakaocdn.net/dn/cud3eE/btsLZ6gki8A/XZ5O84dsPKoWnnA5QK3EP1/img.jpg)
50개가 X축으로 촘촘히 배열되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ofZGc/btsLZ6N7Jx2/fInoHVrlWnK722KTUiK6tK/img.jpg)
이제, 이 Instance들을 Circle에 배열 해야 겠습니다.
Set Spline Type 노드 에서 나온 Curve를, Animation Path로 사용했던 노드 'Sample Curve' 를 생성하여, Position 결과값을 Set Position의 Position으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https://blog.kakaocdn.net/dn/bBbaeQ/btsL0o8R4bt/YeOtDvdGeUGFLg5MuycAFk/img.jpg)
Factor의 값을 올리면, Circle의 Path대로, Mesh Source가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NXQun/btsL1qdrorF/wZSkmrwXT4Qhqp5UGph9r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67hjL/btsL1ECxkXb/oSLDzGLPxJy8AyANL93s1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LTiEH/btsLZ7zucWv/m4ceoemk1qS3kvW5ujv6RK/img.jpg)
이렇게 확인되었으면,
Mesh Source, Duplicate Elements노드의 Duplicate Index에서 값을 받은 Math노드, Multiply의 Value결과값을 Factor로 연결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HqB4R/btsL0mDeefb/kGt7Z40wglpWFimiyEimr0/img.jpg)
그러면 ,Circle Path로 배열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CLX8/btsL1c7B5G5/dpu6YN3kfMkEdxNyhg9lI1/img.jpg)
Duplicate Elements 의 Amount값을 올려서 Mesh Source 갯수를 더 많이 동원하고, Multiply의 Value의 값을 낮춰서, 간격을 줄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F3HAp/btsL04uTNUE/v6CHIJWFDkVTnHJhWwl9v0/img.jpg)
Circle을 보면서, Amount 로 갯수를, Value 로 간격을 조절해 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CbGtW/btsL1A093nw/TqFFIOsKHo4fFNhfsKzR4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dLhqP0/btsL1qkeNGb/TMa4kdEPvZQzRu2MHpnnL0/img.jpg)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2 [3] (1) | 2025.02.11 |
---|---|
Blender: Curve Control 2 [1] (0) | 2025.02.07 |
Blender: GeoNodes-Index-Attribute Text (0) | 2025.02.06 |
Blender: Curve Control Basic[8] (0) | 2025.02.05 |
수정 Blender: Curve Control Basic[7] (0) | 2025.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