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m Curve 노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rim은 다듬다 라는 뜻으로 예문으로 '손톱을 다듬다.(trim one's nails)' )
Trim Curve 노드를 연결합니다. ( 다듬을 부분이 Start와 End에서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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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를 조절해 보면,

Curve의 움직임으로 어디가 Start와 End를 확인할 수 있고, Curve의 시작과 끝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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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d 도 역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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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향입니다. (방향을 바꾸려면, Curve, Normal의 방향을 바꿔야 합니다.)
이렇게, 시작점의 위치와, Curve에서 Start와 End 방향을 확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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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의 부분을 복제해서 분리해 냅니다. (Edit 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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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오브젝트에 한개 이상의 Curve를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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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m Curve의 Type이 Factor상태에서 End값을 조절하면,

각각의 Curve가 0과 1로 맞춰서, 동일한 속도로 Trim 됩니다. (짧던, 길던, 같이 시간에 도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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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m Curve 타이비을 Length 를 선택하고, End값을 조절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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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를 한 Curve는 변동이 없는데, 원본 Curve가 Trim 이 먼저일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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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한 Curve는 원본에서 복제한 부분이 Trim 이 시작되자 같이 Trim이 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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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m Curve 앞에 Set Spline Type을 추가하고, Cutmull Rom을 선택하면,

시작 점이 그림과 같이 뾰족해 집니다.

Trim curve를 잠깐 정지 시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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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가 둥글둥글하게 표현됩니다.

Cutmull Rom이 아닌 다른 타입은 문제가 없습니다. Nurbs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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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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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 Spline Type에서 Catmull Rom 을 사용하며, Trim Curve도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Resample Curve노드를 사용해서 Evaluated 타입으로 선택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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뾰족하지 않고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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