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에서 UV를 세팅을 합니다.
Vertex를 Extrude를 해서 Edge 가 쭈욱 이어진 모습입니다. Geometry Nodde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Mesh to Curve로 Spline으로 만들고, Set을 Bezier를 하고, Bezier의 Handle 을 세팅하고, 타입을 Auto로 Spline을 부드럽한 후, 다시 Curve를 Mesh로 전환하고, 그때, Profile 을 Curve Circle (R:0.8)을 받고,

그림과 같이 됩니다. (Material Preview)

여기에 Shade Editor에서 Material을 적용하고, Texture와 Coordinate를 설정합니다.

이 Material을 적용하려면, Set Material 노드를 사용해서, 매터리얼 호출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됩니다...만, 이상한 상태입니다.

UV에다 연결해보면,

이런 상태의 이유는 현재 UV가 없기 때문입니다. UV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은 Geometry Nodes에서 UV를 설정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있습니다.
첫번째는 UV Unwarp 노드를 이용합니다.
Set Material 앞에다 Store Name Attribute노드를 연결하고, UV Unwrap노드를 연결합니다.

Float을 2D Vector를 전환하고, Point를 Face Corner로 전환, 그리고 Name에 이름을 지정합니다.
(getUV라고 설정)

강제로 Un Unwrap을 설정해서, 이 실린더를 위아래 뚫린 부분을 늘여진 상태입니다.
(UV 가 그냥 연결된 상태이고 뚤려진 부분만 인식해서 Unwrap을 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세로 방향으로 UV Seam 처럼 잘라야 하겠습니다. 다음 게시물에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특정 지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to Mesh, UV [3] (3) | 2025.03.11 |
---|---|
Blender: Curve to Mesh, UV [2] (2) | 2025.03.10 |
Blender: Curve Control Adv2 [2] (1) | 2025.03.06 |
Blender: Curve Control Adv 2 [1] (1) | 2025.03.05 |
Blender: Curve Control Adv 1 [5] (0) | 2025.03.04 |